우선 강좌는 요기 보고 했고요 https://www.youtube.com/watch?v=cbaM4G-6LZA&t=224s
메테리얼에서 - [루미너스] - [쉐이더] - [스케치 앤드 툰] - [cel]을 적용하였고요.
자동차 표면에 음영을 둥글면서 매끄럽게 표현하고 싶은데 방법알수 있을까요 ?
*신 파일 첨부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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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강좌는 요기 보고 했고요 https://www.youtube.com/watch?v=cbaM4G-6LZA&t=224s
메테리얼에서 - [루미너스] - [쉐이더] - [스케치 앤드 툰] - [cel]을 적용하였고요.
자동차 표면에 음영을 둥글면서 매끄럽게 표현하고 싶은데 방법알수 있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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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을 살펴보시면 1, 2번의 색상이 차이가 난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아마 저렇게 선택하고 Extrude 명령어를 주시면 서로 반대되는 방향으로 모양이 바뀌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죠..
폴리곤의 Normal이 서로 맞지 않는 상황입니다.(많은 프리 모델이나 돌아다니는 모델들이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
방향을 한쪽으로 맞춰 주셔야 합니다.
첫 그림 오른쪽 하단의 Aling to Normal을 이용해서 면의 방향을 동일하게 하면 아마 해당 모델에선 본넷 부분만 뒤집혀 있게 될것입니다.
본넷을 Fill Selection 하여 선택하시고 아래 그림처럼 Reverse Normal을 적용해서 전체적으로 Normal의 방향성을 맞춰줍니다.
그리고 그라데이션의 옵션을 좀 조절 하셔야 합니다.
문제는 모델링의 면이 매끄럽지가 않습니다. 어느정도는 타협하고 가셔야 합니다.
이런 셀 렌더링의 특성은 면의 각도가 바로 티가 나서 모델링의 중요성이 더 높습니다.
쉐이딩을 표현한 그라데이션의 Interpolation의 타입을 변경하시고 탭들 위치를 조절 또는 그라데이션 끝을 약간 블랜딩 되게 바꿔 보시길 바랍니다.
mini2.c4d.zip
첨부파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