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simulation tag에서 bake object 가 무엇인가요? 도와주세요~

by 해브펀 posted Aug 19, 2017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여름 휴가는 다들 잘~다녀 오셨는지 *^^*

질문> simulation tag -> collider body 의 메뉴중 "cache"탭에서 "bake object"기능이 있던데 어떤 기능을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도와주세용~

 

  • ?
    조정래 2017.08.28 12:51

    안녕하세요~ 

    시뮬레이션은 항상 0프레임부터 시작해서 결과 값을 얻습니다.

    키프레임처럼 키가 찍힌게 아니죠~ 0프레임이 아닌 다른 곳에서 시작하면 시뮬레이션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매번 시뮬레이션 값이 달라지게 됩니다.

    동일한 결과값을 얻기 위해  시뮬레이션을 데이터화 시켜야 됩니다. 이때 bake(굽다) 해줍니다. 보통 '캐쉬를 뜬다' 라고 말하는걸로 알고 있어요 ~

    베이크 시켜서 캐쉬값을 얻으면 0프레임부터 시작 하지 않아도 시뮬레이션 값을 볼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을 했을때 중간 프레임부터 시작한 모습을 쓰고 싶을때 캐쉬를 떠서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