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모델링은 오브젝트를 최소화하는 것이 무조건 좋은 건가요?

by 상도동한남자 posted Aug 13, 2017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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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포디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인데요

오브젝트를 웬만해선 늘리면 안된다는 고정관념이 생기려고 하는데

이게 무조건적인 건가요?

아니면 쉽게 쉽게 여러 개체를 따로 만들어도 되는 건가요

tank panzer iv 3d model 02 copy.jpg

 

스크린샷 2017-08-13 오후 8.57.48 copy.jpg

위의 탱크를 참고해서 만들어보고 있는데

계속 한 오브젝트에서 만드는 것이 좋은 것인지

쉽게 쉽게 따로 만드는 것이 효율적인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 profile
    정석 2017.08.13 22:58

    게임처럼 리소스 관리때문이 아니라면, 목적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딱히 제한을 두진 않습니다.

  • ?
    seotech 2017.08.14 04:14

    작업이 무거워져요.. 뷰포트 만질떄라던가 렉이 좀 생깁니다

    오브젝트나 폴리곤이나 기타 이펙트들이 아~~~주 많으면요

    그런데 저정도면 상관 없을거같네요

     

    또 어쩔수 없이 많이 필요해서 작업이 무거워졌을땐

    레이어 기능 사용해서 수정할땐 껏다가 렌더걸때만 키고 하면 됩니당

     

    즉 별 상관 없습니다

    폴리곤 수만 가용가능 시스템 환경에 맞게 관리해주셔요

  • ?
    상도동한남자 2017.08.14 09:09
    아 그럼 너무 부담갖진 않아도 되겠네요 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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