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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에서 재질관련 질문입니다~

by 슈퍼팬더 posted Jun 20, 2017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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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재질중에  Fresnel 이란게 있는데 이게 옥테인재질에서 재대로 적용이 안되더라고요.

옥테인의 Falloffmap도 흰, 검은 되는데 다른색 지정이 안되고... ㅠ

카메라 각도에따라 색이 달라보이던가 또는 반사색이 달라보이게 하고 싶은데요 어떻게하면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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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라 2017.06.21 00:03

    Falloffmap 노드를 mix texture 노드와 연결해서 사용해보셨나요?

    amount 항목에 falloffmap 노드를 연결하고 min 과 max에 원하는 노드를 연결해보세요.

  • ?
    슈퍼팬더 2017.06.21 11:36

    감사합니다~코라님이 알려주신 방법도 되고믹스 매터리얼에 falloffmap을 연결해서 해보니 되네요~ ㅎㅎ 코라님 댓글이 큰 참고가 되었습니다. 옥테인은 디테일한 매터리얼 만들기가 좀 까다롭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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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애어다 2018.08.01 14:18
    falloffamp이 어떤 역할을 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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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라 2018.10.15 17:25
    프레넬 재질과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메라가 보는 시점에서 가까울수록 0을 표현하고, 멀거나 외곽일 때 1을 표현합니다. 물론 팔오프맵 노드 옵션에 보면 표현 방식을 3 가지로 달리 표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