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 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by 구가미 posted Jan 10, 2017 Replies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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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초보인데 어째어째 시포디그룹통해서 도움받으면서 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렌더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문제입니다 ㅜ

 

일단 컴퓨터 사야은 아래와 같습니다.

컴퓨터사양.jpg

 

 

이거 한장 뽑는데 15분이 걸렸습니다 ㅠㅠ 아무리 그래도 이건 아닌것 같아서요..

gi끄고 dof만 켰고 area 라이트 총 3개(2방면이라서 메인 2개 보조 1개 사용했습니다.)에 보조광에는 그림자를 none으로 했습니다.

작업파일.jpg

 

혹시몰라서 작업창 첨부드립니다.. 뭘 만져야 렌더시간이 줄어들까요..?ㅜ

작업창.jpg

 

 

 

  • ?
    조정래 2017.01.10 16:03
    씬파일도 같이 첨부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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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가미 2017.01.10 16:34
    씬파일 올렸습니다..! 실험해보니 dof끄고 blur까지 끄니까 장면에 따라 확연히 빨라지긴 하더라고요.. 그런데 재질때문에 blur를 끌순 없어서.. 원래 20분걸리던게 dof만 끄니까 11분정도 걸렸었습니다..! blur까지끄면 3분정도구요;
  • profile
    은파란 2017.01.10 16:09

    c4d 내에서 DOF은 시간이 좀 걸립니다. depth 채널을 따로 뽑으셔서 에펙이나 누크에서 카메라렌즈블러 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당

    제 생각엔 DOF 때문인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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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가미 2017.01.10 16:34
    ㅜㅜ그렇군요.. depth 채널을 뽑는 방법도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답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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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가미 2017.01.10 16:33 Files첨부 (1)

    씬파일 드립니다..! 용량이 좀 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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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가미 2017.01.11 14:30
    안녕하세요 글쓴이입니다. 며칠 고생하다가 이게 투명체가 많아서 렌더시간이 오래걸린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여차저차해서 5분으로 줄이긴했는데, 5분보다 더 내려가진 않네요, 프레임수는 엄청나게 많은데요 ㅜㅜ
    멀티패스로 depth, material transparency, specular, refraction을 같이 뽑아도 마찬가지네요....
    나름 매터리얼을 정리하려고 노력했는데, 바뀌니까 결과물이 영 아쉬워서요 ㅜ 방법이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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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펜서 2017.01.11 15:18
    Light의 Shadow를 Area에서 Shadow Map으로 바꿔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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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가미 2017.01.12 19:22

    앗... 단순한 문제였군요 ㅜㅜ 정말 바꾸니까 완전 많이 줄어들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저 스펜서님 혹시 하나 더 질문드려도 괜찮을까요..?

    제가 저 사물이 자기들끼리 그림자가 먹지 않는건 왜일까요..? 반투명물체인데요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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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가미 2017.01.12 19:37 Files첨부 (1)

    안녕하세요.. 자꾸 여쭤보기가 너무 죄송한데 이것만 하루종일 찾고 있네요 ㅜㅜㅜㅜ

    이런 사물이 있는데, 나름 반투명으로 만들었어요. 올린 씬에도 첨부되어있는 사물인데요..

    이 사물이 왜 그림자를 먹지 않는걸까요.. 저 삐죽튀어나와있는 것에 대한 그림자가 생겨야 할텐데 말이에요..

    나름 반투명이라고 color, transparency, reflectance 세개 켜서 하고 있었어요.. 똑같은 사물에 매터리얼만 바꾸니까 생기는걸로 봐서 매터리얼문제인것같긴 한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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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펜서 2017.01.13 09:08
    씬파일을 올려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투명 재질에 그림자가 안 생기는게 맞지 않나 생각되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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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가미 2017.01.13 10:09
    올렸습니다..! 봐주신다니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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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가미 2017.01.13 10:08 Files첨부 (1)

    저 그림자 질문에 대한 씬파일 드립니다..! 봐주신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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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크린샷 2017-01-13 13.55.53 사본.jpg

    Transparency채널에서 Fresnel - Physical 옵션을 켜주니까 그림자가 살아납니다.

    아마도 Fresnel의 그라데이션이 너무 밝아서 그림자가 안 보이는 듯 합니다.

    재질을 수정하지 못할 경우에는, Light-Shadow의 Desity값을 크게 올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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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가미 2017.01.16 10:12
    앗.... 있는데 안보이는거였군요..ㅜㅜㅜ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조금씩 진척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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