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04.11.28 08:05

오픈 지엘 항목 질문.

주소복사 | 조회 수 831 추천 수 9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최근 뷰포트에 뭔가 문제가 있는것 같아서 질문 드립니다.
퍼스펙 라이트 탑 같은 화면을 전환 할때 오브젝트가 사라졌다가 줌 조절하면 다시 나타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는 쥐포ti 4200 입니다.
오픈지엘 항목중에 어떤걸 체크해줘야 할까요.

  • ?
    이젤 2004.11.28 08:05
    미치겠당... ㅜ.ㅜ
    답글을 길게 썻는데 답글 다 쓰고 확인 누르니 로그아웃되서 글 다 날라갔으.........

    정신적 충격을 해결하는 대로 다시 쓰죵... ㅡㅡ;;
  • ?
    이젤 2004.11.28 08:05 채택
    리플레쉬 탭
    이곳은 뷰 포인트상의 화면 조작할때 보이는 형상을 계산하는 방법에 관한 탭입니다.

    -스마트 윈도우 리플레쉬:이것은 윈도우의 각 매니져 러든가 마테리얼 더블클릭하면 나오는 마테리얼 창이라든가 각 옵션창을 키고 움직일때 그 각 옵션창의 위치라든가 크기등..
    을 그래픽카드에서 기억하고 계산하게 합니다. 따라서 훨씬 빠르게 표시가 되죠(뷰포인트 자체에는 관계없음)
    -스마트 라이브 셀렉션:이건 라이브 샐렉션 툴을 사용할때 선택부분의 변화(선택을 더하거나 빼는등)를 계산할때 그래픽 카드에서 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그래픽 카드의 캐쉬로 변화된 부분만을 갱신 시키기 때문에 빠르다고도 하죠.

    텍스쳐 탭
    이곳은 뷰포트상의 택스쳐의 보기설정(랜더링과는 상관없음)을 합니다.
    -유즈택스쳐 이건 택스쳐를 뷰포인트 상에 보일지 말지를 설정합니다.
    제외시키면 훨씬 빠르지만...
    -택스쳐 인터폴레이션
    택스쳐의 경계면에 대한 선택부분
    니어레스트[택스쳐 경계면을 중간 픽셀로 보완합니다)
    라이너[보간하지 않습니다 택스쳐 경계면은 그대로]

    익스텐션 탭
    이곳은 확장옵션 입니당.
    -액티브 오브젝트 플랜:새 옵션이라 잘 모르겠음둥...
    아마도 밑에 하이라이트 플랜과 더불어 전 버젼의 액티브 듀얼플랜의 확장같은데..
    뷰포트 상의 오브젝트를 움직이거나 하이라이팅 상태등등 일때 화면 변화 부분만을
    그래픽 카드에서 계산하는것 같음...
    채크가 되지 않을때는 오브잭트의 변화 모두를 다시 계산해서 보이기 때문에 늦음..
    -유즈 에이알비 익스텐션 포 듀얼 플래인: 이것은 특정 그래픽 카드에서
    지원하는 에이알비 옵션으로 위의 듀얼플랜 설정을 계산한다는 것임.둥.

    다음..
    오픈지엘 하드웨어 라이팅:
    이것은 뷰포트 상의 라이트에 의한 효과(물론 랜더링과는 관계없음)
    를 그래픽카드에 맡긴다는 것으로... 뭐 채크하나마나 별 차이 없던것 같은데...
    쉐어드 택스쳐 이것도 신옵션이라...잘..


    다음...
    유즈라인폴리곤:이것은 ㅓ와이어 플레임 모드일때 표시를 빠르게 하는 옵션입니다.
    그라운드쉐이딩이나 퀵쉐이딩일땐 관계없음.

    유즈 오쥐엘 포인트 포 핸들스:이것은 포인트 모드일때 포인트 들의 표시를
    오픈지엘로 한다는 것입니다. 포인트 모드일때 속도가 빨라짐....

    안티알리아싱 라인:말 그대로 선에 안티를 먹이는 것인데.. 물론 채크하면 느려짐.

    등등..
    대충 옵션에 대해 설명했읍니다만...
    각자의 그래픽 카드에 따라 다르니

    각 옵션의 역활을 생각하면서 이것저것 바꿔보시면... 될듯....함다..



  • ?
    초보지존 2004.11.28 08:05
    우오옷! 엄청난 답변~!
    바쁘실텐데 이런 노고를..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
    그 정신적 데미지에 잠시 묵념하겠습니다..
  • ?
    CUBE 2004.11.28 08:05
    ^^ 그 느낌~~~ 다시 쓸려면 왠지 막 가슴이 답답해져 오고 그렇죠 ^^
    제로보드에 피치못할 에러로 날라가는걸 막기위해 글 올리기 전에 클립보드로 복사해 두는 기능은 있습니다만,.. 아,.. 접속 유지 시간을 설정해 주는 부분도 있었던거 같은 기억이....언듯 나네요. (' ' ;)a
  • ?
    KOS 2004.11.28 08:05
    저는 symmetry 한 옵젝트가 다 사라질 때도 있더군요...뉴파일 만들어서 합치면 또 보이고...아무래도 쥐포문제같은데...
  • ?
    P 2004.11.28 08:05
    스마트 원도우를 꺼 주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0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5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92
26478 기타 힘빠진 팽이처럼도는 움직임표현은 어떻게... 꾸러기 2006.07.28 262
26477 일반 히스토리 기능 없을까요? 4 밸런스 2019.09.10 287
26476 일반 히스토리 갯수를 늘릴 수 있나요? file 언에픽 2021.03.11 93
26475 흰색판에 Refection값 보이도록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1 file 개털 2007.09.12 295
26474 Octane 흰색 배경에 캐릭터를 놓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ㅠ 2 file 림파 2021.10.27 529
26473 텍스쳐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5 file 헬로 2009.05.15 795
26472 라이팅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싸모미 2014.04.03 535
26471 일반 완료 흰 각막을 없애긴 했는데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1 file 루루13 2024.03.10 91
26470 애니메이션 희날리는 커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3 동자♡ 2008.07.10 340
26469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 6 존재와당위 2008.01.17 420
26468 단축키 흠...정말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단축키가 갑자기 안되네요... 4 액션아리 2009.07.22 348
26467 시뮬레이션 흠.. 씽킹파티클은 베이크가 안되나요? 2 레이 2010.02.01 392
26466 모델링 흙에 잡초심기! 2 file 이구삼 2010.07.20 759
26465 텍스쳐 흙,모래?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사진에서 처럼 2 file 꿈꾸는앨리스 2017.05.11 968
26464 X-Particle 흘러내리는 폭포 장면 질문 있습니다! 2 file 대선 2022.09.22 37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66 Next
/ 176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