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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 or 철이 깨질때 주변의 작은 파편들을 만드는 방법 질문입니다.

by 잭팟615 posted Aug 30, 2016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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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_3질문.jpg

안녕하세요 영상을 만들다가 질문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인데요, 열쇠가 깨지면서 주변의 작은 파편들을 제작하고싶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제작이 가능한지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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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yeonestudio 2016.08.31 21:16 Files첨부 (1)

    이 영상 아마 R18의 Voronoi Fracture를 이용했다고 어디서 본 듯 한데...

    정석은 진짜로 열심히 깨는 것이죠. 플러그인을 이용하셔야 하고 Explode, NitroBlast같은 것이 있습니다.

    큰 맥락은 크게 깨고 나서 작은 조각을 잡고 다시 더 잘게 부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NitroBlast는 한번에 크고 작은 것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플러그인들이 너무 작게 깨면 재질이 이상하게 꼬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작은 파편들은 기본 파티클-Show Object 기능 + Display태그로 깨질때 순간 나타나게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애니메이션은 Random이펙터를 이요해 보세요. Rigid Body기능도 도움이 되겠지만 속도 조절이나 원하는 방향성등을 잡기에 너무 많은 반복이 필요합니다.

     

    Fracture.r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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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잭팟615 2016.09.03 17:30
    아 답변이 너무 늦었습니다 ㅜ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이원님! 말씀해주신대로 직접 해보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