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

hair 타입을 flat로 변경하면 컬러가 적용되지 않아요..

by 보리야 posted Jun 09, 2016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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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홈페이지와 책을 통해 c4d를 독학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많은 유용한 정보들 덕분에 많이 배워가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차근차근 배워서 유저 갤러리에 작품을 남기는 날이 오기를!!!..

 

이번에 hair로 grass를 만들고 있는데.. 두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당..!ㅜㅠ

1. hair 모양을 flat로 설정하면 적용한 hair 컬러가 나오지 않아요ㅜㅠ.. 왜그런걸까요? 제가 지금 octane render을 사용하는데 이 것과 관련이 있을까요?

2. 그리고 hair 위에 물건을 두면 hair 나타나지 않게 ? 하기 위해서 Exclude에 물건 오브젝트를 넣었는데도  아래의 사진처럼 hair가 생성되네용... 어떤 설정을 잘못한걸까용...

img2.jpgimg3.jpgsample.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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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석.CI 2016.06.10 15:09

    1. Flat 로 하면 헤어가 폴리곤으로 변하게됩니다. 그럼 헤어재질이 아닌 기본 재질을 넣어야합니다.

    2. force 에는 폴리곤 오브젝트가 들어가는 곳이 아닙니다. 만약에 저 자리에 헤어가 안생기게 할려면, 폴리곤 셀랙션을 이용하거나, 텍스쳐 맵을 이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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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변 감사합니다 정석님! 정석님 덕분에 헤어 모양 해결했습니다..^^ 초보이다 보니 이런 것 까지 질문을 하게되네용..ㅜㅠ 감사합니다~^^

    한가지만 더 질문하겠습니다.. 헤어가 박스를 인식하고 휘어지거나 박스를 피하게 작업을 하고 싶습니다. 동영상을 보고 작업을 했는데 잘안되네요.. 제가 어느 부분 설정을 잘못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rass_set.jpggrass_cube_sample.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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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석.CI 2016.06.10 17:09

    헤어 콜라이더 태그를 큐브에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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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크린샷 2016-06-10 오후 6.00.39.png

    헤어의 다이나믹 탭에 Segments 가 2 라는것은 충돌할때 관절이 2개라고 보면됩니다.그럼 뻣뻣해지지만, 충돌하는 물체와도 자연스럽게 충돌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삐져나오고 늘어지고 하게됩니다.

    다이나믹 세그먼트를 적당히 올려주시고,

    그 위에 옵션중에 Rest Hold 를 50정도로 하면 뻣뻣해집니다.

    Hold Rots 는 0으로, 이걸 낮추면 충돌시 더 꺽여집니다.

    큐브는 바닥에서 조금 떨어뜨리세요. 너무 붙어있습니다.

    큐브는 처음부터 헤어 위에 놓지말고, 밖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들어오게하세요.

    큐브는 두깨를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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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리야 2016.06.13 10:56
    정석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밖에서 애니메이션을 줘야한다는 것을 몰랐습니다ㅜㅠ...헝..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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