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6.03.29 17:25

골드맵핑 범프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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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1.jpg

 

0202.jpg

3D로 만든 글자에 골드 느낌으로 맵핑 하려고 합니다.

위에 그림은 실제의 금속 제질로 만든 글자인데요, 윗 그림의 느낌처럼 리플렉션이 강하면서 약간은 넓게 우글?거리는 재질로 실제와 가깝게 만들기를 원합니다.

밑에 그림은 시네마4D에서 글자를 만들고 재질을 입혔는데 범프값을 이리저리 넣어도 위에 같은 느낌을 내기가 어렵더군요. (너무 짱하고 판판합니다.)

이럴경우 맵핑설정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모델링 자체를 위에처럼 저렇게 만들어야 할까요?  재질로 간단하게 할수는 없을까요?

 

쓰고 있는 버전은 16버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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