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바닥부분에 오브젝트 버퍼로 알파값을 뽑았는데요. 다른 오브젝트와달리 투명한바닥부분은 회색으로나와서 루마매트시키기가 난감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투명재질을 오브젝트버퍼를 할때 이렇게 뽑히는건가요?? 투명재질이 하얗게 뽑히는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아니면 메테리얼을 아예 투명재질을 없애서 다시 오브젝트버퍼로 뽑아야하는지... 음..
투명한 바닥부분에 오브젝트 버퍼로 알파값을 뽑았는데요. 다른 오브젝트와달리 투명한바닥부분은 회색으로나와서 루마매트시키기가 난감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투명재질을 오브젝트버퍼를 할때 이렇게 뽑히는건가요?? 투명재질이 하얗게 뽑히는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아니면 메테리얼을 아예 투명재질을 없애서 다시 오브젝트버퍼로 뽑아야하는지... 음..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065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62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27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62 |
26365 | 기타 | 힘빠진 팽이처럼도는 움직임표현은 어떻게... | 꾸러기 | 2006.07.28 | 262 |
26364 | 일반 | 히스토리 기능 없을까요? 4 | 밸런스 | 2019.09.10 | 284 |
26363 | 일반 | 히스토리 갯수를 늘릴 수 있나요? | 언에픽 | 2021.03.11 | 93 |
26362 | 흰색판에 Refection값 보이도록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1 | 개털 | 2007.09.12 | 295 | |
26361 | Octane | 흰색 배경에 캐릭터를 놓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ㅠ 2 | 림파 | 2021.10.27 | 522 |
26360 | 텍스쳐 |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5 | 헬로 | 2009.05.15 | 793 |
26359 | 라이팅 |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 싸모미 | 2014.04.03 | 535 |
26358 | 일반 | 완료 흰 각막을 없애긴 했는데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1 | 루루13 | 2024.03.10 | 89 |
26357 | 애니메이션 | 희날리는 커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3 | 동자♡ | 2008.07.10 | 340 |
26356 |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 6 | 존재와당위 | 2008.01.17 | 420 | |
26355 | 단축키 | 흠...정말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단축키가 갑자기 안되네요... 4 | 액션아리 | 2009.07.22 | 348 |
26354 | 시뮬레이션 | 흠.. 씽킹파티클은 베이크가 안되나요? 2 | 레이 | 2010.02.01 | 392 |
26353 | 모델링 | 흙에 잡초심기! 2 | 이구삼 | 2010.07.20 | 759 |
26352 | 텍스쳐 | 흙,모래?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사진에서 처럼 2 | 꿈꾸는앨리스 | 2017.05.11 | 956 |
26351 | X-Particle | 흘러내리는 폭포 장면 질문 있습니다! 2 | 대선 | 2022.09.22 | 373 |
번거롭더라도 오브젝트 버퍼 렌더링을 한번 더 하세요.
별도로 재질을 줄 필요 없이 Compositing 태그 - Tag탭에서 Matte Object 체크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