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61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투명한 바닥부분에 오브젝트 버퍼로 알파값을 뽑았는데요. 다른 오브젝트와달리 투명한바닥부분은 회색으로나와서 루마매트시키기가 난감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투명재질을 오브젝트버퍼를 할때 이렇게 뽑히는건가요??  투명재질이 하얗게 뽑히는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아니면 메테리얼을 아예 투명재질을 없애서 다시 오브젝트버퍼로 뽑아야하는지... 음..

  • ?
    스펜서 2016.01.12 14:48

    번거롭더라도 오브젝트 버퍼 렌더링을 한번 더 하세요.

    별도로 재질을 줄 필요 없이 Compositing 태그 - Tag탭에서 Matte Object 체크해주면 됩니다.

  • ?
    멋진웅이 2016.01.12 14:53

    매트오브젝트로 할경우엔 투명재질과 상관없이 매트용으로 뽑히나요?? 원래 투명재질은 매트오브젝트를 해줘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 ?
    스펜서 2016.01.12 15:13
    네, 테스트해본 바로는 매트용으로 잘 뽑힙니다.
  • ?
    멋진웅이 2016.01.12 15:27
    그렇다면 매트용으로 쓸 오브젝트만 켜놓고 나머지는 전부 꺼둔상태에서 한번더 렌더링을 실시하라는 말씀이시죠??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14515 렌더링 질문이요 1 file 나른고양이 2016.01.14 271
14514 시뮬레이션 Cloth 로 깃발 만들고 펄럭이게 한다음에 렌더링 했더니 폴리곤 분할한게 보입니다.(각져보임) 1 file 종현 2016.01.14 321
14513 일반 rigging, weight .. 바인드질문 2 멋진웅이 2016.01.14 519
14512 일반 png 시퀀스 질문입니다. 2 멋진웅이 2016.01.14 384
» 일반 투명한바닥에 오브젝트버퍼를 했을 경우 4 멋진웅이 2016.01.12 361
14510 일반 마우스 오류??질문입니다. 5 멋진웅이 2016.01.12 2577
14509 모델링 선택할때 투명으로 뜹니다ㅠ 2 file 스컬 2016.01.11 282
14508 랜더링질문입니다.. 7 멋진웅이 2016.01.11 380
14507 일반 제목은 [질문 요약]! / 첨부한 그림은 [본문 삽입] ! 2 정석.CI 2016.01.11 1429
14506 모델링 시네마포디 모델링 질문입니다. 3 file 그래바 2016.01.11 312
14505 모델링 튜토리얼 질문입니다. 3 달당나귀 2016.01.09 212
14504 모델링 죽순모양의 캐릭터를 만들려하는데 애로사항이 꽃피고있습니다. 도움! 1 file 레이버네스트 2016.01.09 473
14503 일반 make preview 화질.. 3 멋진웅이 2016.01.08 417
14502 기타 시네마4d 작업 컴퓨터 사양문의 5 호안사 2016.01.08 1769
14501 일반 cinema4d 질문입니다. 2 file 멋진웅이 2016.01.08 27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86 787 788 789 790 791 792 793 794 795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