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768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신입회원입니다.

시네마4d쪽엔 처음입니다.

시네마 4d로 합성작업을 위한 오브젝트나 2D파티클등)을 작업하려합니다.  기존에 이쪽 디자인분야쪽에 종사하고있는지라...

퀄리티도 퀄리티지만 빠르게 대량으로 작업물을 만들어야합니다. 시간싸움이라서요.

(결과 작업물은 스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상 아닙니다.)

 

기존의 데스크탑이 오래되서요,,,

이번기회에 워크스테이션쪽으로 바꾸어 볼 생각인데요.

작업해야하는 하나당의 결과물은 대략 포토샵기준 300DPI / 6000X6000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예를들면 

http://www.cinema4d.co.kr/index.php?mid=download&page=3&document_srl=1814498

요런 오브젝트를 만들시입니다.

 

현재, 바꿀까하는 PC인데요.

일반 데스크탑도 너무성능이 좋아져서...이가격이면 일반PC를 조립하는게 나을까요.

쿼드코어에 쓰레딩도 요즘꺼 다 되는데 말이죠.... 고민이네요.

-----------------------------------------------------------

http://storefarm.naver.com/notebang/products/192112212?NaPm=ct%3Dij53yt7k%7Cci%3Da511117c9f0e860ee50298756a60384df5d46615%7Ctr%3Dslsl%7Csn%3D159941%7Cic%3D%7Chk%3D93aaa4909abe8119541b93c591220cdda30541e5

------------------------------------------------------

지금 구매하려고 보고있는 제품이구요.

아니면, 그냥 조립피씨가 나을까요. 기기에 300정도의 투자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저 위의 하나당 작업시간을 렌더링만 기준으로 5-15분 정도 생각을 합니다. 

모 대단한 작업을 하기에? 라고 생각하지말아주시길 바라며^^;  시간이 생명인지라...

 

잘 모르는 신입이니, 많은 조언 부탁드려봅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profile
    케이빈 2016.01.08 20:32
    가격대비 사양이 많이 부족한듯 합니다. 300만원의 견적이면 헥사나 옥타코어 급으로 가시고 램도 32G나 그 이상으로, 하드도 SSD 512G 이상급으로 조립하셔야 쾌적하고 가격대에 맞는 성능이 나올걸로 예상됩니다.
  • ?
    크래프트 2016.01.08 23:08
    저도 헥사, 옥타 추천드리구요. 가능하면 옥타로 강추. 램 32. 그래픽카드 980.정도. 시간이 생명이시면, 60-70만원 정도로 서브컴을 두 대정도 함께 구축하셔서 팀렌더 하심이 빠를 것 같습니다.
  • ?
    호안사 2016.01.09 08:38
    아.... 전 충분하지않아도 적당할줄알았는데, 많이 부족하네요. 정말 고견들 감사합니다.
  • profile
    맥마인드 2016.01.09 17:12

    렌더팜 외 다른 방법으로는 렌더러를 옥테인으로 하시고 CPU는 i7 쿼드를 쓰셔도 됩니다.
    GPU는 980 정도로 하시면 cpu렌더러 보다 훨씬 빠른 작업이 가능 합니다.
    옥테인렌더러는 5~60만원 대면 구입이 가능하니 위의 사양으로 하시면 스틸샷 뽑기에는 상당히 좋을겁니다.

    http://www.cinema4d.co.kr/index.php?mid=freeboard&search_target=nick_name&search_keyword=%EC%8A%A4%ED%8E%9C%EC%84%9C&document_srl=1859173

    위의 링크는 아이원의 문실장님께서 옥테인을 영상작업에 사용하기 위한 장비 소개인데, 스틸의 경우 링크의 영상보다 낮은 사양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16분30초 부분 부터 보시면 됩니다.

  • ?
    호안사 2016.01.10 19:50
    아... 그런방법이 있겠군요. 영상를 보니, 옥테인 렌더러 차이가 저렇게 큰지 몰랐네요. 거의 실시간으로 되는듯하네요. 많은 도움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99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2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1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46
14512 일반 png 시퀀스 질문입니다. 2 멋진웅이 2016.01.14 384
14511 일반 투명한바닥에 오브젝트버퍼를 했을 경우 4 멋진웅이 2016.01.12 361
14510 일반 마우스 오류??질문입니다. 5 멋진웅이 2016.01.12 2572
14509 모델링 선택할때 투명으로 뜹니다ㅠ 2 file 스컬 2016.01.11 278
14508 랜더링질문입니다.. 7 멋진웅이 2016.01.11 380
14507 일반 제목은 [질문 요약]! / 첨부한 그림은 [본문 삽입] ! 2 정석.CI 2016.01.11 1429
14506 모델링 시네마포디 모델링 질문입니다. 3 file 그래바 2016.01.11 312
14505 모델링 튜토리얼 질문입니다. 3 달당나귀 2016.01.09 212
14504 모델링 죽순모양의 캐릭터를 만들려하는데 애로사항이 꽃피고있습니다. 도움! 1 file 레이버네스트 2016.01.09 473
14503 일반 make preview 화질.. 3 멋진웅이 2016.01.08 417
» 기타 시네마4d 작업 컴퓨터 사양문의 5 호안사 2016.01.08 1768
14501 일반 cinema4d 질문입니다. 2 file 멋진웅이 2016.01.08 278
14500 일반 글자만 반사 하고 싶어요. 2 file 박세호 2016.01.07 352
14499 특정오브젝트에만 스캐치앤툰을 적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엔에이엠 2016.01.06 196
14498 팀렌더시 맵이 하나씩 빠져서 렌더링되는 이유? 6 가미니 2016.01.05 27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82 783 784 785 786 787 788 789 790 791 ... 1754 Next
/ 175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