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로우폴리 메테리얼 컬러설정궁금한게있습니다.

by 잠설친곰 posted Jun 26, 2015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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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와 시포디로 작업을 진행하려고하는데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드리려고 합니다.


첨부한 파일은 유니티에 폴리월드라는 유료 플러그인같은거라고 알고있습니다. 하이폴리로 작업된 결과물을 로우폴리로 변환시켜주면서

주변의색도 같이 비슷한 색으로 각면에 색이 지정되는방식입니다.


제가 이번에 모델링관련된 작업을 하게되서 C4D로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위와같이 면을 하나씩 잡고 색을 따로주면 되긴할것 같은데

그렇게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릴것 같아서 방법이 있을까하고 질문드립니다!!


1.jpg

  • profile
    카리닷컴(김그륜) 2015.06.26 12:03

    혹시 작업하신 모델링이 저런 지형형태인가요?

    저렇게 Plane을 이용해서 지형 모양을 만드시는거라면, 


    폴리곤 수대로 픽셀 이미지 맵을 사용하는건 어떨까요?


    예를들어. 100*100 폴리곤의 Plane을 이용해 저런 지형을 만드셨다면,

    100*100pixel짜리 Map 텍스쳐를 만들어서 칠하는 방법이죠, 어차피 저렇게 각지게 만든다는건 그만큼 사이에 면수가 없다는 의미니까요.


    UV Map자체를 폴리곤 수와 동일하게 하는 방식입니다.

  • ?
    잠설친곰 2015.06.26 16:02

    바닥은 저도 그렇게 생각을 했는데 ㅠ 다른 모델링(집이나 나무)등등을 만들어야해서요 그게 제일 난감한부분이네요ㅠ

    제가 언급한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면 색까지 쪼개줘서 색이 랜덤으로 들어가드라고요.. 상대방이 원하는것도 그런방향이기도하고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