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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5.26 12:57

C4D 메모리 많이 쓰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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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씨포디를 지금까지 써오면서 (초짜입니당)

 

램을 5기가 이상 차지하는 걸 본적이 없는데

 

최근에 지인분이 제 작업하는 걸 보시고는 '메모리를 하나도 안쓰네??'

 

이러십니다 -0 - 그래서 '씨포디는 메모리를 별로 안쓰는 것 같아요~' 라고 했더니

 

주위에 씨포디 하시는 분한테 전화를 걸어 여쭤보시고는 그 사람은 메모리 32기가 꽉꽉 채워 쓴다며

 

랜더 걸때도 메모리를 쓰면 더 빨라질거라고 하시는데 맞는 말인가요??

 

다른분들도 메모리 꽉꽉 채워 쓰시나요??

 

따로 씨포디 툴에서 설정옵션을 바꿔줘야 하는건지, 아니면 각 오브젝트,모그라프,다이나믹 등 다 베이킹을 해야

 

램을 쓰는건지 궁금합니다!!

  • ?
    하늘나무 2015.05.26 13:51 채택

    시동시 많이 안씀

    랜더시 모든 데이타는 메모리내에서 계산..

    고용량 텍스쳐 다아나믹 시뮬레이션 등이 많으면 4기가 넘어씀..

    히스토리 기능도 모두 메모리에 넣어서 보관함.

    고로 쓰면 쓸수록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음..

    설정에서 히스토리 갯수 조정하면 됩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5.05.27 19:58

    그냥 조용히 무시 하세요.

    지인 이라는 분이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조언을 하네요.

    메모리는 렌더링의 스피드를 직접적으로 결정하지 않습니다.

    그저 수학문제 풀때 공책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요.


    많으면 넓으니까 과정을 쓰기 좋고, 적으면 페이지 계속 넘기면서 왔다 갔다 해야 될 뿐입니다.
    극단적으로 메모리가 적으면 아예 로딩이 안될수도 있고
    하드디스크를 써서 읽기 쓰기가 느려질수 있지만 그럴 정도의 적은 램을
    보유 한 시스템을 쓰는건 비교에서 의미 없기 때문에 논외 입니다.


    32기가 꽉 채워서 쓰는거도 실사용에서 실제 데이터 다루는 능력을 볼때
    이게 말이 안되는게 시포디의 오픈지엘 능력으로 여러가지 사이드에서 지원하는 데이터를 빼고

    순수 폴리곤 제작하는 데이터로서 저 정도 메모리가 쓰일만한 씬을 감당하지 못해요.


    이 말이 생각나네요. 어떤 분이 후디니가 아직 보편화 되기전 거의 유니크한 유저 일때 

    헐리웃 작업하면서 8기가 짜리 마야 씬을 후디니로 포팅해서 연산량을 늘리고 메모리

    사용량을 줄여 씬을 다이어트 해서 400M로 바꿔 놓으니 능력자 소리 들었다는 말요.


    애초에 하늘나무 님이 말하신 것처럼 순수데이터가 아닌 히스토리 같은걸
    저장한다면 모를까요. 무의미 해요.

    또는 일부러 텍스쳐 큰거 무의미 하게 작은 공간에 여러개 배치 한다면 모를까요..


    렌더링 할 픽셀영역 계산해서 최적화된 텍스쳐 크기를 넣는게 실력인데 굳이 메모리 많이 쓰자고

    막 때려 박는게 이상한거죠.


    그냥 큐브 하나 꺼내셔서 클로너로 한 폴리곤 10만개 부터 뷰포트 돌려 보면서

    100만개~500만개 정도 까지 쯤 복제 하셔서 메모리 사용량과 뷰포트 회전 돌려 보시면

    딱 답 나와요. 어느정도가 C4D의 한계인지요.


    모그라프를 쓰시면 렌더 바로 직전에 복제 할 폴리곤을
    메모리에 풀어 놓는 인스턴스 방식이기 때문에 실사용에서는
    오히려 메모리가 대폭 줄어듭니다.


    동일한 씬에 메모리 적게 쓰는게 실력이에요.

  • profile
    케이빈 2015.05.28 15:05 채택

    C4D만 켜놓은게 아니라 애펙도 같이 켜 놨을꺼예요..

    애펙은 메모리를 꽉꽉 채워서 잡아먹으니...

    잘 모르는 사람들 말은 그냥 데꾸하지 말고 무시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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