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풋 멀티패스 확장자로 psd를 선택 후 랜더링을 걸었습니다.
하지만 알파값과 오브젝트 버퍼는 따로 뽑히지 않는데 어디서 찾을수 있나요?
아웃풋 멀티패스 확장자로 psd를 선택 후 랜더링을 걸었습니다.
하지만 알파값과 오브젝트 버퍼는 따로 뽑히지 않는데 어디서 찾을수 있나요?
다른 버퍼들은 레이어로 불러와서 에펙에서 작업이 가능한데 버퍼와 알파는 레이어가 아닌 채널로 분류되서 에펙으로 불러오면 둘중에 위에있는 채널만 적용이 된다네요 버퍼와 알파는 한번에 뽑으면 일일히 작업해줘야 된다나봐요
아하~! 감사합니다.
마지막 부분이 이해가 잘안되는데
그렇다면 에펙에서 사용하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 건가요?
피에스디는 애펙에서 채널을 여러개를 불러 들일 수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버퍼는 따로 이미지로 걸어서 불러왔습니다.
렌더옵션에서 세이브/ 멀티패스이미지/ 멀티레이어파일을 체크해제하시면
적용한 채널이나 오브젝트버퍼가 따로 생성됩니다.
채널에 가보시면 알파 채널과 오브젝트버퍼 채널이 새로 생성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