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조회 수 2427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렌더링시 용량이 좀 적지만 화질이 괜찮은 파일확장자가 무엇이 있을까요?

렌더는 막 스펙큘러가 많이 들어가고 그런 건 아니고, 주로 

2d 카툰렌더나 쉘느낌으로 해서 렌더링을 합니다.


어떤 방식이 저용량 고효율인가요? ㅜ ㅜ 


  • ?
    정석 oinon.net 2015.04.15 16:53

    png, targa, openEXR

  • ?
    귤귤이 2015.04.15 23:02

    PNG나 JPEG 쓰세요. JPEG는 알파채널 따로 만들어줘야 하지만 뭐 나쁘진 않습니다. ㅎㅎ

    openEXR은 에펙에선 비추합니다. 제대로 포맷을 읽지 못하더라구요. 누크라면 절대강추!!

     

  • ?
    .피. 2015.04.17 13:25

    에펙 많이쓰는 큰 회사에서도 openEXR 핸들링 못하는데.개인 사용자들은 거의 꿈도 못꾸겠네요.

    왜 그럴까요. 출력포멧은 점점 거대해져만 가는데.

    에펙 새로운 기능 얼굴 자동트래킹 이런기술 말고

    openEXR 포멧 지원이나 사운드 씽크 같은 사안이 더 시급할것 같은데..


    회사에선 작업할때 .어떤 포멧 선호하시나요?

  • ?
    귤귤이 2015.04.17 13:56

    회사에서 Adobe쪽으로 문의를 몇차례 보내본 결과, 관련 엔진이 지원을 안한다는 이야기만 되풀이 받고 있어요.

    따라서 에펙의 32비트도 사실은 24비트 컬러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드랍 한다고 답변을 받았네요.

    심지어 32비트 어마무지하게 느리기까지 하죠 ㅠㅠ

    오픈이엑스알도 현재 플러그인 형태로 지원하기에 느릴수밖에 없답니다.. ㅠㅠ

    네이티브로 지원하는게 언제가 될지는 답변해주지 않네요.

    따라서 파이프라인에 에펙이 낄 경우.. 어쩔수없이 TGA와 PNG를 혼용해서 사용합니다.

    딱히 아직까지 대안이 없는듯 싶어요..

     

    그외에는 전부 openEXR을 사용중이에요.

    무엇보다 손실률이 극히 미미하고, 32비트 임에도용량이 적은게 최대 강점인것 같아요!

    최근엔 파티클데이터도 openEXR 포멧에 넣어 누크로 옮겨가는 방법등.. Deep Composit에 관한 R&D중인데,

    꽤 발전이 있을것 같아요 ㅎㅎ

    덕분에 누크나 플레임에서 작업 효율이 월등합니다. ㅎㅎ

  • ?
    .피. 2015.04.17 16:0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누크 공부해야 하는데. 누크로 먹고살지를 않아서 지지부진 하네요.

    언제 전화한번 드릴께요.

    무슨용무로..?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3 file 권오훈 2019.06.27 45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104
공지 일반 amd cpu(라이젠) 교체후 c4d 실행이 안됩니다 7 허재혁 2017.05.13 3052
17710 4D FANS 4D FANS 좀 부탁드릴께요 2 박창민 2007.06.14 168
17709 모델링 4DFans 6월호 자동차 바퀴 모델링 관련 질문입니다 :) 6 file 유재남 2006.09.20 269
17708 Cinema4d 넷 렌더 관련 2 file CUBE 2004.10.04 1007
17707 모델링 Hypernurbe가 뭔가요???(이제막 시작한 초보 입니다) 2 장효식 2006.12.28 194
17706 모델링 [4DFANS 7월] Giant Robo- 입술 부분 2 유재남 2006.09.08 180
17705 모델링 두선의 끝선을 연결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winmac석호필 2007.03.11 217
17704 왕초보의 질문 4 ibyoo 2005.06.05 246
17703 모델링 폴리곤 수를 줄이는 방법이 없을까요? 6 송윤모 2005.03.29 467
17702 !빠른렌더할수있는방법 궁금합니다! 2 file 작은끼리 2017.06.13 371
17701 Hair " Geol Choi " 보세요 file 윤원준 2007.07.05 190
17700 기타 "incorrect file structure" 잘못된 파일형식이라고 나옵니다 ㅠ 1 종민 2010.03.16 305
17699 애니메이션 "morph" or "metaball"?? 라인 애니메이션질문입니다. 5 file 김판근 2007.09.13 292
17698 "PSD파일로 연속 프레임 렌더링 거는 방법" 영화보자 2007.10.06 194
17697 "렌더링 시 배경색깔 바꾸는법" 질문드립니다. 3 king 2006.12.10 517
17696 애니메이션 "뷰포트"에서는 방향만 설정, 타임라인에서는 속도조정만 설정하게... 고수님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6 우가 2007.09.22 30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81 Next
/ 1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