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이 책장이 넘어가는 애니메이션을 작업 중인데요~

렌더링 시간이 오래걸려서 배경과 책 이미지를 따로따로 렌더링하려고 합니다.

책을 제외한 나머지 배경과 오브젝트에 compositing Tag를 붙여 Seen by camera만 체크해제하고 렌더링을 걸면 오브젝트만 딱 걸리더라구요.

전 배경 표현된 책의 그림자, 명암 등이 책 렌더링 시 함께 렌더링 되길 바라는데요~

혹시 가능한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


A.jpg A) 배경과 책을 함께 걸었을때.B.jpg B)배경과 책을 따로 걸어서 합성했을때.

  • ?
    터스크 2015.02.11 19:54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저라면 그림자용 씬파일(재질전부 화이트로)을 하나 따로 만들어서 GI 끄고 렌더 할 것 같아요.


  • ?
    주머니 2015.02.12 18:41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아직 시포디 초보라서 답변해주신걸 한번에  잘 알아듣지 못하고 있는데요^^;


    - BG먼저 하나 걸고, (이미지)

    - 책만 따로 걸고, (애니메이션 시퀀스)

    - 그림자용 씬파일(배경과 오브젝트 모두 재질을 화이트로 맵핑하라는 말씀이신가요?)을 GI 끄고 렌더링. (애니메이션 시퀀스)


    이게 맞나요?^^;;



  • ?
    터스크 2015.02.13 15:42

    네~맞습니다. GI 끄는건 속도 때문이고요~ AO 도 따로 뽑으셔서 합성하시면 좋으실듯요!

  • ?
    귤귤이 2015.02.12 13:01

    C4D 최대 단점이죠.. 랜더레이어의 부재.. ㅠㅠ


    랜더링 두번 하셔야 해요. 위에 터스크님 말씀처럼 그림자용 씬을 하나 더 만들어서 걸어야하죠.

  • ?
    찌질이 2015.02.13 18:35

    책에 콤포지팅 태그 달고 씬바이 카메라 체크만 끄고 한 번 거시고

    반대로 책만 살려두고 한 번 거심이~ 


    그.러.나


    랜더 타임조차 부담되는 프로젝트를 하게 만드는 작업 환경이 문제죠 항상...

  • ?

    image.gif


    렌더 글로벌 옵션에 각종 옵션들을 끌 수 있구요.

    해당 연산용 레이들( 투과, ao, gi )을 연산에서 방출 하지 않습니다.


    1차 렌더링에서 사용된 모든 멀티패스를 따로 뽑으신 후에

    위와 같이 그림자 수정이 필요하면, 필요 없는 Ray들 제거하고 멀티패스에서 그림자 패스만 뽑으시면 됩니다.


    일단 멀티패스에 대해서 한번 보시면, 어떻게 사용하실지 아실수 있을 겁니다.

    일반 텍스쳐맵이나 연산들을 오래 걸리지 않으니 맵핑 바꿀꺼도 없이 그냥 필요없는 레이들을 끄고

    멀티패스 렌더링해서 그림자 패스만 쓰면 됩니다.




  • profile
    카리닷컴(김그륜) 2015.03.12 17:07

    좋은 답변 얻어가네요! 감사합니다

  • ?
    쏘리맨 2015.02.14 14:26

    플러그인이 있지 않나요? 전에 한번 본것 같은데...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7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5
2066 Octane octane render, AMD 그래픽카드에선 안되는건가요? 4 장털이 2015.02.16 1545
2065 Octane Octane (옥테인) 렌더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5 혁이 2015.02.26 2316
2064 Octane Octane Render구매하려고 하는데 그래픽카드 관련 질문입니다. 2 넝희 2015.03.02 1615
2063 Octane Octane 렌더러 라이센스 질문입니다. 3 file 엠엔엠초코 2015.03.02 1064
2062 Octane 옥테인 렌더 라이센스1개로 여러개의 컴퓨터에서 렌더를 걸 수 있나요? 2 카리닷컴(김그륜) 2015.04.28 1415
2061 Octane octane> 라이트를 특정 오브젝트한테만 영향을 줄 수 있나요? 1 file 카리닷컴(김그륜) 2015.06.15 1166
2060 Octane octane diffuse 재질중 transmission 기능이 적용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2 file 상은 2015.07.20 1160
2059 Octane octane render 질문입니다 (구매 관련) 2 file 이현 2015.11.20 976
2058 Octane octane render를 돌리기에 적당한 사양인지 궁금합니다.. 6 이현 2015.11.22 4613
2057 Octane 옥테인 랜더에서 Rounded Edges 라는 기능 관련 질문입니다. 1 케이빈 2016.01.20 297
2056 Octane octane사용하면 SLI로 역는게 좋은가요? 2 가미니 2016.01.31 488
2055 Octane 옥테인렌더 wood재질 안 나오는 이유? 2 file 가미니 2016.02.19 564
2054 Octane 옥테인 멀티패스 질문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 홍안 2016.05.05 424
2053 Octane 드디어 오늘 gtx1080이 공개되었네요! 옥테인 렌더관련 질문드립니다. 5 창의력대장 2016.05.07 995
2052 Octane 옥테인 카툰렌더 되나요? 1 가미니 2016.05.30 801
2051 Octane 지포스1080 구입후 OCTANE 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8 잠설친곰 2016.05.31 2102
2050 Octane 옥테인렌더러 3.0버전 2.x보다 속도 어느 정도 차이나는지요? 1 가미니 2016.06.03 388
2049 Octane 옥테인 렌더를 구입 할 예정입니다. 라이센스 방식이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2 김광석 2016.06.09 553
2048 Octane Octane 이나 Arnold 렌더러 Cineware 지원하나요? 레몬블루 2016.06.22 196
2047 Octane 1080, 1070이 아직은 옥테인에서 안돌아가나요? 2 토토마토 2016.06.29 59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4 Next
/ 10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