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이 책장이 넘어가는 애니메이션을 작업 중인데요~

렌더링 시간이 오래걸려서 배경과 책 이미지를 따로따로 렌더링하려고 합니다.

책을 제외한 나머지 배경과 오브젝트에 compositing Tag를 붙여 Seen by camera만 체크해제하고 렌더링을 걸면 오브젝트만 딱 걸리더라구요.

전 배경 표현된 책의 그림자, 명암 등이 책 렌더링 시 함께 렌더링 되길 바라는데요~

혹시 가능한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


A.jpg A) 배경과 책을 함께 걸었을때.B.jpg B)배경과 책을 따로 걸어서 합성했을때.

  • ?
    터스크 2015.02.11 19:54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저라면 그림자용 씬파일(재질전부 화이트로)을 하나 따로 만들어서 GI 끄고 렌더 할 것 같아요.


  • ?
    주머니 2015.02.12 18:41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아직 시포디 초보라서 답변해주신걸 한번에  잘 알아듣지 못하고 있는데요^^;


    - BG먼저 하나 걸고, (이미지)

    - 책만 따로 걸고, (애니메이션 시퀀스)

    - 그림자용 씬파일(배경과 오브젝트 모두 재질을 화이트로 맵핑하라는 말씀이신가요?)을 GI 끄고 렌더링. (애니메이션 시퀀스)


    이게 맞나요?^^;;



  • ?
    터스크 2015.02.13 15:42

    네~맞습니다. GI 끄는건 속도 때문이고요~ AO 도 따로 뽑으셔서 합성하시면 좋으실듯요!

  • ?
    귤귤이 2015.02.12 13:01

    C4D 최대 단점이죠.. 랜더레이어의 부재.. ㅠㅠ


    랜더링 두번 하셔야 해요. 위에 터스크님 말씀처럼 그림자용 씬을 하나 더 만들어서 걸어야하죠.

  • ?
    찌질이 2015.02.13 18:35

    책에 콤포지팅 태그 달고 씬바이 카메라 체크만 끄고 한 번 거시고

    반대로 책만 살려두고 한 번 거심이~ 


    그.러.나


    랜더 타임조차 부담되는 프로젝트를 하게 만드는 작업 환경이 문제죠 항상...

  • ?

    image.gif


    렌더 글로벌 옵션에 각종 옵션들을 끌 수 있구요.

    해당 연산용 레이들( 투과, ao, gi )을 연산에서 방출 하지 않습니다.


    1차 렌더링에서 사용된 모든 멀티패스를 따로 뽑으신 후에

    위와 같이 그림자 수정이 필요하면, 필요 없는 Ray들 제거하고 멀티패스에서 그림자 패스만 뽑으시면 됩니다.


    일단 멀티패스에 대해서 한번 보시면, 어떻게 사용하실지 아실수 있을 겁니다.

    일반 텍스쳐맵이나 연산들을 오래 걸리지 않으니 맵핑 바꿀꺼도 없이 그냥 필요없는 레이들을 끄고

    멀티패스 렌더링해서 그림자 패스만 쓰면 됩니다.




  • profile
    카리닷컴(김그륜) 2015.03.12 17:07

    좋은 답변 얻어가네요! 감사합니다

  • ?
    쏘리맨 2015.02.14 14:26

    플러그인이 있지 않나요? 전에 한번 본것 같은데...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4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8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0
4408 모델링 마블러스 디자이너 알렘빅 임포트시 모션이 없는 오류 2 촠코파이 2021.03.12 41251
4407 모델링 상하 또는 좌우반전 기능이 있나요? 2 범kin 2013.04.12 15734
4406 모델링 여러개의 오브제 하나로 합치기 3 링즈아라곤1 2012.10.03 14668
4405 모델링 토폴로지(Topology)와 리토폴로지의 개념이 궁금합니다 3 로닉 2013.09.09 10746
4404 모델링 모델링 소스 자료 많은 곳 알고 계신가요? 7 노친네 2013.08.21 9557
4403 모델링 전투기 모델링중 서브디비전 서페이스가 어색하게 적용됩니다. 9 file 짝귀 2021.04.13 9077
4402 모델링 뷰포트(Viewport) 초기화 방법 12 블랙몽크75 2009.11.11 5949
4401 모델링 오브젝트의 비어있는 면을 쉽게 채우는 방법이 없을까요? 2 file 한승현 2010.08.04 5010
4400 모델링 c4dic 를 보다가 피로드 키? 필리오드키? 가뭔지모르겠네요 7 file 배워주자 2010.01.16 4740
4399 모델링 버텍스 정렬과 오브젝트 정렬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왚왚 2014.12.25 4603
4398 모델링 오브젝트 크기 비례에 맞게 조절하는 방법 5 file 여보게저승갈때뭘가지고가지 2016.04.08 4387
4397 모델링 polygon안에 모서리 라인들을 둥글게 바꾸고 싶어요. 4 file 이녀석 2010.03.05 4313
4396 모델링 bake 의 뜻이 정확히 뭔가요? 5 박원석 2007.02.16 4298
4395 모델링 나눠져있는 면들을 합칠때... 2 케이제이나스 2010.01.22 3930
4394 모델링 하나의 폴리곤을 분리시키거나 잘라내는 방법 질문입니다 6 file idiphy 2009.02.02 3682
4393 모델링 불린으로 구멍뚫기 (여러개를 한꺼번에) 8 file 미야비 2010.03.19 3663
4392 모델링 Point 들을 연결 (Merge) 시키려고 하는데요. 5 file graphicture 2009.06.14 3658
4391 모델링 폴리곤 안쪽면과 겉면을 뒤집는 방법을 알려고 합니다. 2 볼살왕자님 2015.02.17 3556
4390 모델링 center axis to가 안됩니다... 해결책이 뭘까요? ㅠㅠㅠ 8 file 초급자 2021.03.14 3483
4389 모델링 겹치는면 구멍뚫기 2 file 삼식이 2012.10.24 347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1 Next
/ 22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