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조회 수 2588 추천 수 1 댓글 8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이 책장이 넘어가는 애니메이션을 작업 중인데요~

렌더링 시간이 오래걸려서 배경과 책 이미지를 따로따로 렌더링하려고 합니다.

책을 제외한 나머지 배경과 오브젝트에 compositing Tag를 붙여 Seen by camera만 체크해제하고 렌더링을 걸면 오브젝트만 딱 걸리더라구요.

전 배경 표현된 책의 그림자, 명암 등이 책 렌더링 시 함께 렌더링 되길 바라는데요~

혹시 가능한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


A.jpg A) 배경과 책을 함께 걸었을때.B.jpg B)배경과 책을 따로 걸어서 합성했을때.

  • ?
    터스크 2015.02.11 19:54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저라면 그림자용 씬파일(재질전부 화이트로)을 하나 따로 만들어서 GI 끄고 렌더 할 것 같아요.


  • ?
    주머니 2015.02.12 18:41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아직 시포디 초보라서 답변해주신걸 한번에  잘 알아듣지 못하고 있는데요^^;


    - BG먼저 하나 걸고, (이미지)

    - 책만 따로 걸고, (애니메이션 시퀀스)

    - 그림자용 씬파일(배경과 오브젝트 모두 재질을 화이트로 맵핑하라는 말씀이신가요?)을 GI 끄고 렌더링. (애니메이션 시퀀스)


    이게 맞나요?^^;;



  • ?
    터스크 2015.02.13 15:42

    네~맞습니다. GI 끄는건 속도 때문이고요~ AO 도 따로 뽑으셔서 합성하시면 좋으실듯요!

  • ?
    귤귤이 2015.02.12 13:01

    C4D 최대 단점이죠.. 랜더레이어의 부재.. ㅠㅠ


    랜더링 두번 하셔야 해요. 위에 터스크님 말씀처럼 그림자용 씬을 하나 더 만들어서 걸어야하죠.

  • ?
    찌질이 2015.02.13 18:35

    책에 콤포지팅 태그 달고 씬바이 카메라 체크만 끄고 한 번 거시고

    반대로 책만 살려두고 한 번 거심이~ 


    그.러.나


    랜더 타임조차 부담되는 프로젝트를 하게 만드는 작업 환경이 문제죠 항상...

  • ?

    image.gif


    렌더 글로벌 옵션에 각종 옵션들을 끌 수 있구요.

    해당 연산용 레이들( 투과, ao, gi )을 연산에서 방출 하지 않습니다.


    1차 렌더링에서 사용된 모든 멀티패스를 따로 뽑으신 후에

    위와 같이 그림자 수정이 필요하면, 필요 없는 Ray들 제거하고 멀티패스에서 그림자 패스만 뽑으시면 됩니다.


    일단 멀티패스에 대해서 한번 보시면, 어떻게 사용하실지 아실수 있을 겁니다.

    일반 텍스쳐맵이나 연산들을 오래 걸리지 않으니 맵핑 바꿀꺼도 없이 그냥 필요없는 레이들을 끄고

    멀티패스 렌더링해서 그림자 패스만 쓰면 됩니다.




  • profile
    카리닷컴(김그륜) 2015.03.12 17:07

    좋은 답변 얻어가네요! 감사합니다

  • ?
    쏘리맨 2015.02.14 14:26

    플러그인이 있지 않나요? 전에 한번 본것 같은데...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3 file 권오훈 2019.06.27 161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903
공지 일반 amd cpu(라이젠) 교체후 c4d 실행이 안됩니다 7 허재혁 2017.05.13 4072
18226 프로그램 after effect에서 sound가 들리지 않는데 어떠한 설정을 처음에 해 주어야 하나요? 13 file 사과푸딩 2010.05.02 7062
18225 텍스쳐 투명재질에 PNG 이미지 삽입 방법 부탁드립니다. 4 file 우주파파 2015.07.08 6040
18224 프로그램 오토세이브 폴더는 어디에있나요?? 4 리조 2010.01.15 5964
18223 모델링 상하 또는 좌우반전 기능이 있나요? 2 범kin 2013.04.12 5580
18222 모델링 모델링 소스 자료 많은 곳 알고 계신가요? 7 노친네 2013.08.21 5271
18221 모델링 여러개의 오브제 하나로 합치기 3 링즈아라곤1 2012.10.03 4901
18220 MAX MAX를 거치지 않고 MAX파일을 C4D파일로 변환해주는 컨버터가 있나요? 10 루시드폴 2013.03.06 4505
18219 텍스쳐 Unity3D에서 쓸 오브젝트의 Texture 설정 과정이 궁금합니다 4 언신 2014.08.10 3929
18218 OCTANE octane render를 돌리기에 적당한 사양인지 궁금합니다.. 6 이현 2015.11.22 3656
18217 다이나믹&시뮬레이션 간단한 낙하 & 파괴 질문드립니다. 4 file 동의대아트킴 2010.04.13 3292
18216 랜더링 시 배경을 투명하게 뽑을 수 있나요? 4 신진 2011.01.06 3174
18215 프로그램 맥북프로 모션그래픽 작업이 힘들까요? 7 file 아틸러리 2015.10.23 3147
18214 렌더링 빠르게 하는 팁 좀 알려주세요 ㅠㅠ 13 몽큐 2012.09.18 2786
18213 mov 렌더시 alpha channel 체크해도 배경값이 빠지질 않아요! 8 file 열두시반 2011.07.31 268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216 Next
/ 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