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포트와 실제렌더링의 모습이 다른데 이유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조인트와 메시 디포머 사용했습니다.]

by 샤샤샷 posted Jan 11, 2015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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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이 삭제되었었네요..

용량과 파일 형식에서 질문 양식에 어긋나게 올렸던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1.jpg 2.jpg


안녕하세요, 

뷰포트와 실제렌더링의 모습이 다른데 이유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첨부파일에 Cinema4d 파일도 첨부했습니다. 혹시 가능하시면 확인부탁드리겠습니다.

R16에서 작업했구요, 혹시나해서 R15에서도 렌더링을 해봤는데 똑같은 현상이 일어나더라구요;;



가운데 찐득하게 늘어나는 오브젝트는, 메쉬 디포머로 쭉 늘어나게 했고,

위, 아래 오브젝트는 조인트를 사용해서 가운데 오브젝트와 연결했습니다.


첨부된 이미지파일처럼 뷰포트와 실제 렌더링 이미지가 다른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여러가지 옵션을 만져보고, 심지어 바보같지만 머테리얼까지 만져봤지만 이유를 잘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
    하이프 2015.01.11 21:53

    메쉬 디포머 사용시 메쉬 디포머의 하이어라키 위치를 조정해보세요.

    버그인지 너무 하위에 있거나 위치에 따라 뷰포트랑 다르게 렌더링 결과물이 나옵니다.


  • ?
    샤샤샷 2015.01.11 22:08

    고맙습니다 하이프님. ^^

    버그인지 잘 모르겠는데, 이 현상이 r15, 16에서만 일어나는 걸까요?


    Mesh의 Cage가 되는 오브젝트가 Mesh를 먹인 오브젝트의 상위에 위치한 하이어라키 구조가 되어야 뷰포트와 실제 렌더링할때의 이미지가 같아지네요.


    끙끙대다가 해결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