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패스 합성 시 원하는 오브제의 쉐도우만 빼내는 법

by 디노 posted Sep 05, 2014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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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꾸벅~!

 

다름이 아니라 제가 실사 촬영한 영상에 시포디에서 만든 오브제를 합성하려 합니다.

 

단순히 그냥 평평한 평지를 촬영하여 그 위에 오브제를 놓는 식의 합성은 어느정도 알겠는데

 

실사촬영한 계단위에 오브제를 떨어트려서 데굴데굴 굴러 내려오는 영상을 만들려고 합니다.

 

그럴 경우 카메라 값을 뽑은 후에

 

사진에서 처럼 씨포디에서 실사촬영한 계단에 맞게 대충 모델링을 하고 그위에 만든 오브제를 떨어뜨리면 될 것 같은데

 

임시로 다이나믹과 쉐도우를 위해 만들어 놓은

 

임시계단을 제외하고 저 계단이 받고 있는 큐브의 쉐도우만 빼내는 방법이 있을까요??

 

Untitled-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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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건균 2014.09.05 01:43 채택

    계단에 오브젝트 버퍼를 주시고, 렌더링하여 섀도우 패스를 뽑은 다음에 계단의 오브젝트 버퍼를 섀도우 패스의 매트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섀도우 패스는 Multiply 계열로 계단 촬영본 위에 합성하고, Premult시켜 바탕의 흰색을 제거하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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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춃이 2014.09.05 09:36

    친절한 답글은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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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노 2014.09.06 01:32

    아하 버퍼를 뽑아내서 매트로 이용하는 방법이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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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14.09.05 17:41 채택

    쉽게 하려면

    계단이 쉐도우를 Receive 만 하게끔 Cast 하는( 드리우는 )  쉐도우를 끄면 되요.


    계단에 컴퍼지팅 태그를 달고 Cast Shadows 를 끄면 됩니다.


    합성은 그냥 멀티 플라이로 얹으면 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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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노 2014.09.06 01:33

    그런 간단한 방법도 있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