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렉션,쉐도우 등 모두 유지 한채 오브젝트만 랜더 거는 법이 궁금해요!

by 디노 posted Aug 14, 2014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실제 촬영 영상에 씨포디에서 만들어 낸 오브제를


누크로 가져와 컴포지팅을 하려 합니다.


[실제 촬영한 영상이 백그라운드. 시포디에서 만들어낸 오브제가 포그라운드]


씨포디에서 실제 촬영 영상 시퀀스를 배경에 입히고


스피어를 만들어서 리플렉션 맵핑을 씌우고 스피어 밑에 플로어도 만들어 쉐도우 까지 만들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뒷 배경은 랜더 안되고 스피어와 스피어에 입혀진 리플렉션등의 맵핑, 그리고 플로어에 생겨난 쉐도우 만


패스로 랜더 거는 법이 있을까요? 스카이와 백그라운드는 씬바이카메라 해제하였습니다. 플로어도 해제해봤더니


백그라운드 없이 랜더가 되긴하는데 그림자가 랜더링 되지 않습니다 ㅠㅠ


 [랜더 셋팅에서 액티브 오브젝트 온리를 체크 해도 같은 현상입니다 ㅠㅠ 플로어가 만들어 내고 있는 그림자는 랜더가 안되요]


스피어랑 스피어의 그림자와 알파값만 빼고


뒷 배경은 알파값도 없이 랜더 거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 ?
    세듀 2014.08.15 01:17 채택

    멀티패스로 그림자하고 오브젝트버퍼 두개 뽑으면 되요.

  • ?
    김철홍 2014.08.16 00:52 채택

    shadow caster라는 플러그인을 검색해 보세요.


    시포디의 기본 기능으로 나와야 된다고 생각하는 건데 이런 기능이 없네요


    말씀드린 플러그 인은 렌더시간을 약 두배정도 늘이는 결과를 가져 옵니다.


    렌더시간이 부담되신다면 쉐도우와 배경을 오브젝트 버퍼로 뽑고 포토샵에서 편집하는것이 가장 수월합니다.

  • ?
    디노 2014.08.17 03:38

    답변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궁금한게

     

    오브젝트 버퍼를 뽑으려면 해당 오브젝트에 컴포지팅 태그를 달아서 오브젝트 버퍼를 체크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쉐도우는 어디서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