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14.08.13 17:49

리깅중에 팔꿈치 부분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640 추천 수 0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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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더맨이 걸어가다가 거미줄 쏘는걸 만들고 있는데


손등이 위로 있던 것을 아래쪽으로 할려고 해서

팔꿈치부분 로테이션을 120이상 돌려야 저렇게 나왔는데 (물론 손목에도 로테이션을 돌려도 되지만...) 폴리곤이 쪼그라들어서 

일단 팔꿈치를 로테이션 했는데요


제가 저럴경우 웨이트질을 계속 해보지만 원상복구가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제대로 펴질까요??

웨이트 이펙터로도 안되고.....ㅠㅜ


손등이 아래로 되어 있는 티포즈를 그냥 만들어서 해야되는건가요???

제가 웨이트질을 못해서 그런가요???ㅜㅠ 저 상태에서 제대로 모양 잡아보고 싶은데...하아...



2.jpg 3.jpg  






  • ?
    .피. 2014.08.14 09:24

    이 문제는 단순히 웨이트의 문제가 아니라, 구조의 문제입니다.

    사람의 팔은 팔꿈치에서 두개의 뼈가 엇깔리는 구조로 트위스트 되어지게 되어있고

    우주최강님의 조인트는 단순히 하나만 만들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흔히 쓰이는 방식은 팔꿈치에서 손목까지 하나의 조인트가 아니라. 두개의 조인트로 나누고

    이것을 각각 둘다 회전하는 방식으로 리깅을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XSI와 시포디는 조인트 하이어라키의 제약을 받지 않으므로 따로 조인트를 하나 설치하셔서

    손목이 회전할때. 보조 조인트를 돌려주시면 되는데. 귀찮기 때문에

    에스프레소 셋팅이나, 드라이버 테그를 주어서 자동으로 움직이게 만들어 두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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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주최강 2014.08.14 10:00 Files첨부 (1)

    허...두개였군요...왜 그생각을 못했지...음...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그러면

    조인트가 저렇게 되는건가요??

    팔꿈치에서 손목까지 총 4개의 조인트가 들어가게 되는데 저렇게 하면 두개의 조인트가 위아래나 좌우로 넣어도 상관없는건가요?



    2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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