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회원분들중 두분이 친절하게 답변해주신거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FFD를 이용해서 만들었을때 언뜻봐서는 평행인거 같지만 윗 확대해서 보게되면 곡선이 들어가있어서 

이렇게 다시 질문을 올려봅니다.. 


FFD를 이용하지 않고 캡 부분을 만들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ㅠ 




캡처.JPG 캡처2.JPG

  • ?
    백천천 2014.05.27 13:56 Files첨부 (1)

    회원분께서 올려주신 시안인데 이 방법말고는 없는건지 궁금해요.. 이러한 모양을 만드는 튜토는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질 않아요 으헝 ㅠ 

  • ?
    준치 2014.05.27 15:12

    익스트루드 필렛의 스텝 값을 높이세요

    간단한 옵션은 이거 저거 한번쯤은 만져보시길. 권합니다

  • ?
    백천천 2014.05.27 16:11

    익스트루드의 캡의 옵션값을 조절하여 시도해보았지만 오브젝트의 모서리 부분에만 옵셕이 적용되어 이러한 모양을 만들기에는 적합하지 않은거 같아요 ...

  • profile
    빡갱이 2014.05.29 14:00 채택 Files첨부 (1)

    Curved Cap.zip

    조건이 균등한 사각형 캡이라서 저는 쉬링크랩 디포머로 한번 해봤습니다:D

  • ?
    스펜서 2014.05.27 16:38 채택

    FFD를 먼저 적용한 다음, 텍스트를 Boolean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 ?
    닦아 2014.05.27 17:03 Files첨부 (1)

    Re.jpg

    이런 방법도 있는거 같은데요. 

    1. Sphere 생성 2. Type을 Hexahedron으로 3. 원의 절반 지우기 4. scale 값을 y축으로 줄여주기 5. 외각라인을 Extrude

    이후에 하이퍼넙스를 먹이셔서 각을 살려주시던가 하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뒤에 윗분 말씀대로 boole 로 뚫어주기?

    이미지는 살짝 왜곡돼 보이네요

    -올리고 보니까 원을 hexahedron으로 만든건 boole사용하실때 깨지지 않나? 해서 그런거구요 standard로 해서 안깨질거 같으면 모델링에 Oil Tank 수치값 조절하셔서 그냥 반잘라 쓰셔도 될꺼같습니다.

  • ?
    백천천 2014.05.28 20:52

    혹시 만드신 파일좀 받아볼수 있을까요 ? 감사합니다! 

  • ?
    범kin 2014.05.28 00:27 Files첨부 (2)

    AA_0001.jpg


    도움될런지 모르겠지만 함 만들어봤습니다. 참고하세요:)


  • ?
    백천천 2014.05.28 20:55

    감사합니다! 하지만 캡 부분이 균등한사각형으로 이루어진 모델링을 하고싶어서요 최대한 제가 올린 이미지와 똑같게 만들어보고 싶어요! 도움은 정말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준치 2014.06.03 00:44 Files첨부 (2)

    1.JPG  


    써클 >>익스트루드 넙스 >> 필렛 캡 >> 에디터블 >> 소프트 셀렉션  돔  요령껏 반 자르고 시메트리 아래 자르고 시메트리 사등분 균등한 반원캡?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9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5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5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85
13177 v ray 애니메이션 랜더링 문제요! 1 file 빡구 2014.05.30 488
13176 애니메이션 xplode로 쪼갠 박스의 포지션키를 Object bake하는 방법이 있나요? 2 카리닷컴 2014.05.30 403
13175 모델링 igs파일을 C4D에서 불러와 지나요? 2 궁금한민이 2014.05.30 529
13174 v ray 랜더링중에서 .. 4 file 빡구 2014.05.30 413
13173 텍스쳐 두 가지 재질이 섞인 브론즈 재질 만드는 법 궁금합니다. 3 file 아트트립 2014.05.30 796
13172 모델링 표면에 오브첵트가 배치되는 듯한 이런 모델링은 어떻게 자연스럽게 할 수 있나요? 1 file 아트트립 2014.05.30 476
13171 MoGraph 멀티쉐이더 이미지를 클로너 오브젝트에 균일하게 넣는 방법? 7 file 범kin 2014.05.29 646
13170 변환 & 연동 버텍스 애니메이션을 fbx로 뽑으려고 할때 질문입니다! 1 file 아이디피 2014.05.29 533
13169 알파로 헤어 랜더링시 Hdri의 색이 묻어나옵니다. 2 망고맥주 2014.05.29 383
13168 일반 Make Editable 2 초혼 2014.05.29 292
13167 애니메이션 휘날리는 깃발 애니메이션 질문이요... ㅠㅠㅠ 1 file 박뱅 2014.05.28 853
13166 시뮬레이션 거품이 생성되는 영상 4 궁금한민이 2014.05.28 677
13165 돌아가는 룰렛에 공을 자유롭게 제어 하고 싶습니다. 1 골케먹쨔응 2014.05.28 267
13164 텍스쳐 폴리곤수가 많은 모델링을 텍스쳐화 시키는 방법이 있을까요? 2 데헷? 2014.05.27 421
» 모델링 FFD를 사용하지 않고 납작한 돔형태의 캡을 만드는 방법이 궁금해요. 10 백천천 2014.05.27 65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82 883 884 885 886 887 888 889 890 891 ... 1765 Next
/ 176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