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다이나믹 용어 기능? ( respect dynamics mass)

by 쿠우 posted Apr 03, 2014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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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질문 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영어가 약해서 기능이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ㅠㅠ 물어 볼 사람도 없고 답답해서요.

 

시물레이션의 파티클 항목에

터블란스, 로테이션 등등.... 에 있는

respect dynamics mass라는 체크 박스가 있는데

이 기능이 뭔지 궁금합니다.

해석기 돌려보니 (관련역학질량)

다른 다이나믹 효과들과의 융합을 의미하는 건가요?

무식한 질문이지만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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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건균 2014.04.03 14:43 채택

    1. 번역기 돌리지 말고 사전을 찾아 보심이;; 다이나믹 질량 고려, 다이나믹에서 설정된 질량을 고려하여 계산한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파티클 등의 시뮬레이션에서 작용하는 힘은 오브젝트 질량과 무관하게 동작하기 때문에, 설정된 질량에 따라 서로 다른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옵션으로 보입니다.


    2. 예 맞습니다. 


    3. PLA는 Point Level Animation의 약자입니다. 포인트 단위의 애니메이션을 의미합니다. 오브젝트 단위 뿐만 아니라 포인트 단위로도 애니메이션이 가능합니다. 화면 우측 아래에 있는 PLA 버튼(필름 아이콘 왼쪽의 P라고 쓰인)을 체크하면 포인트 단위로 키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그래프 조절이 불가하므로, 가급적이면 포즈 모프 태그를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카푸치노로 베이크할 때, 오브젝트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포인트의 움직임으로 만들어지는 애니메이션도 포함하라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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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우 2014.04.03 14:47

    너무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너무 안찾아보고 질문했나 싶어서 2,3은 지웠었는데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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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우 2014.04.03 14:51

    2. point cache tag의 PSR은 포지션, 스케일, 로테이션이냐는 질문을 했었고

    3. 카푸치노의 PLA는 무슨 기능인가를 질문했었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