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369 추천 수 0 댓글 7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scale-01.jpg  scale-02.jpg 


왼쪽 오크캐릭터를 오른쪽 기사캐릭터 크기 정도로 만들어야 하는데,

애니메이션 작업까지 다 해놓고 와서보니 사이즈가 크길래,

단순 스케일 조정하면 되겠지 하고 Null에 묶어서 조정하려는데 오징어 굽듯이 오그라드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설마 모델링 단계로 돌아가서 사이즈 맞춰주고 다시 애니메이션 작업을 해야하는건 아닐것 같고해서

질문 올립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 ?
    샤르도네 2014.02.06 12:28

    오크를 널에 넣고 조절하면 안되나요? 왜안되지 ㅠㅠ 해답은모르겠지만 오크 너무귀여워요 ㅎ

  • ?
    도라에몽 2014.02.06 13:56

    뼈대부터 모델링까지 모조리 다 Null 에 넣어서 해봤는데도, 저러네요 ㅠ

  • ?
    샤르도네 2014.02.06 16:28

    자꾸 해결책아닌데 답변달아서 죄송요

    오크 너무귀엽네요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2.06 20:09

    애니 잡힌 키 자체가 월드 축을 기준으로 위치가 잡혀 있을텐데...

    사이즈를 줄인다는건 상대적인 위치값으로 바뀌어야 한다는 겁니다.


    근데 키 프레임이라는 자체가 절대적으로 그 값을 넣는 것이므로,

    불가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바꾼다고 해도, 각 키 값들 벡터 개념으로  바꿔서

    상대적 위치로 바꾸고...다시 월드 위치로 바꾸고 등등 여러가지 셋팅 할 시간에

    스케일 까지 고려한 리깅으로 다시 하는게 더 빨라요.


    리깅 강좌에서 축 맞추고, 회전값들 0으로, 스케일들 1로 노멀 라이징 해주는 이유가 이런

    스케일 조절자를 셋팅 하기 위함 입니다.

  • ?
    김건균 2014.02.06 20:34

    단순히 스케일을 다시 잡는 수단으로는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리깅하기 전 상태의 오크 모델을 가져와 기사 크기로 스케일해서 줄이신 후에, 기존과 같은 형태로 본을 새로이 심습니다.

    그리고 Character - Manager - VAMP를 이용해 기존에 리깅한 오크 캐릭터로부터 웨이트 값을 복제해 옵니다.

    100% 잘 되리라는 보장은 없지만..시간이 없을 때는 시도해 봐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물론 기존에 잡힌 키 값은 넘어오지 않겠지요..;;;

    어찌 되었든 다시 작업을 하시는 것이 가장 깔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피. 2014.02.06 23:46

    model 모드가 아니고 object mode 에서 스케일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매우 불안정한 방법이라서. 리셋 스케일과 리셋포즈 해주어야 합니다.


    윗분들이 말씀하셨던데로. 원론적으로는 리깅된 캐릭터는 스케일하지 않는게

    원칙입니다.

  • ?
    도라에몽 2014.02.07 10:51

    '원론적으로 리깅된 캐릭터는 스케일하지 않는게 원칙이다' 라는 점 명심하고,

    엘라스틱마인드님 말씀대로 리깅과정에서 꼼꼼히 체크해서 작업해야겠네요.

    건균님 조언도 참고해서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급한대로 Unity3D 에서 리사이징 하기로 했습니당 ㅋ;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7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5
12901 MoGraph 텍스트 중심축, Z축 관련 질문입니다. 4 코르다 2014.02.08 496
12900 스틸 한장 렌더할때와 풀프레임 렌더할때가 다릅니다. file 너머야 2014.02.08 351
12899 애니메이션 경로의 크기를 줄일수 있나요?? 2 file 김철홍 2014.02.08 234
12898 X-Particle x-particle 렌더링이 제대로 안됩니다. 2 file 엔에이엠 2014.02.07 491
12897 모델링 이런택스트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3 file 초보그래픽 2014.02.07 319
12896 Bodypaint 3D 노멀모델링에 매핑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3 범kin 2014.02.07 511
12895 Zbrush/Mudbox등 시네마에서 스컬핑한 노멀맵을 머드박스로 불러올 수 있나요? 5 file 범kin 2014.02.06 891
12894 기타 뷰포트가 반대로 나옵니다. 2 file 너머야 2014.02.06 301
»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적용된 캐릭터를 Scale 조절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7 file 도라에몽 2014.02.06 1369
12892 모델링 애니메이션용 모델링할시 주의해야할점 6 file 호랑호랑 2014.02.05 665
12891 케릭터 리깅작업 중 질문입니다. 2 file 비누이누 2014.02.05 377
12890 기타 메뉴질문/HUD가 무엇인가요? 1 file 김이야 2014.02.05 464
12889 텍스쳐 멀티 쉐이더 질문 입니다. file 아름다운시끼 2014.02.05 257
12888 일반 C4D를 주로 할때 중요한 시스템 사양이 무언가요? 1 장털이 2014.02.04 315
12887 애니메이션 이런 2D애니메이션! 3D로 한걸까요?? 6 아하하하 2014.02.04 133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94 895 896 897 898 899 900 901 902 903 ... 1759 Next
/ 175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