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피유 i7 4770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모리는 16G를 사용하고 있구요~!
윈도우는 64bit를 사용합니다.
에프터 이펙트에서 렌더링시에는 램을 13기가나 사용하는데요.
렌더링 할 때나, 안할때나 C4D는 램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옵션의 문제인지. 아니면 C4D가 램을 사용 안하는지 질문드립니다,.
옵션의 문제일까요? ㅠㅠ
옵션의 문제라면 어떻게 해결해야 되죠??
도와주세요~!
첨부 '1' |
---|
씨피유 i7 4770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모리는 16G를 사용하고 있구요~!
윈도우는 64bit를 사용합니다.
에프터 이펙트에서 렌더링시에는 램을 13기가나 사용하는데요.
렌더링 할 때나, 안할때나 C4D는 램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옵션의 문제인지. 아니면 C4D가 램을 사용 안하는지 질문드립니다,.
옵션의 문제일까요? ㅠㅠ
옵션의 문제라면 어떻게 해결해야 되죠??
도와주세요~!
쓸 필요가 없으니까 사용 안 하는거에요.
예를들어 점하나 램에 올리는데 4바이트 *3가 듭니다.
저 모델링 이면 들어 봤자 5000포인트정도로 치면
20000만*3 바이트 밖에 안들죠. 1024 바이트 = 1키로바이트
1024 킬로바이트= 1메가바이트 입니다.
대강 20000바이트 = 20킬로바이트 입니다.
해봤자 60kb... 픽셀로 찍느라 색상 표현하는데
똑같이 듭니다. 4바이트씩 (rgb)
근데 픽셀은 버킷안에 담아서 렌더링 하니까
굳이 다 램에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버킷을 64*64 사이즈로 했다면
대강 한 쓰레드당 4000 픽셀 가까이 되겠죠.
근데 굳이 한꺼번에 다 할당 안해도 됩니다
한 줄씩 렌더해도되니 64픽셀씩 64번 할당반복
하면되니 64 픽셀만큼 메모리만 있으면 됩니다
모델링 60kb , 전체 이미지 저장 메모리- 픽셀당(16바이트-rgba) *멀티패스 갯수
한줄당 64 * 16바이트 * 멀티패스 갯수 정도 듭니다.
여기에 계산하면서 잡다한 메모리를 할당하고 해제하고 반복합니다
모델링이 크지 않으면 굳이 메모리 잡아먹을 이유가 없죠
에펙은 효과들이 매 이미지 마다 저장 되야 하니까
이미지사이즈* 효과갯수 *레이어수 대로 먹는거죠.
메모리는 시피유가 계산한걸 임시로 담아두는 역할 밖에 없습니다
하드디스크는 메모리에 임시로 담아 둔걸 영원히 담아 두기 위함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