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매쉬의 버텍스를 잡고 원하는 형태로 움직여주려고 하면 적용이 된것 같지만, 사실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몰프타겟중 어떤 바를 하나 잡고 살짝 움직이면 바로 제자리로 돌아와 버리는데요.
R14때도 그런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도 쉽지 않은 상황이었는데요.
저는 일의 특성상 모델링을 할때 몰프태그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몰프타겟을 원하는 정도로 움직인 상태에서 모델링 수정을 많이 하는데요. 사실 제게는 너무 중요한 사항이라 이게 안되면 작업이 거의 어렵습니다.
다른 그래픽 툴에서도 당연히 수정이 되는데 이상하게 최근에 나온 C4D 에서 적용이 잘 안됩니다.
그렇다고 C4D가 현재 상황처럼 원래부터 안된 것은 아닌데요. 예전에 제가 C4D 에서 작업할때는 늘 사용했던 기능입니다.(사실 기능이라기 보다 당연히 되는 거라 생각해서 지금처럼 안되는 경우를 생각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추억의 C4D R11버젼에서 한번 똑같은 과정으로 작업해보았는데 잘 됩니다.
R13이나 R14부터 그랬는지 모르지만 왜 이렇게 바뀐것일까요.
그리고 혹시 폴프값이 주어진 상태에서 형태를 변형시키는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 알고 계신분이 계신지 궁금합니다.
예전 질문때 P님과 엘라스틱마인드님게서 Initial로 놓고 수정하는 법을 알려주셨는데, 그것도 적용이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참고로 테스트한 파일도 같이 올립니다.(R11에서 저장)
벌써 구매하신 건가요?ㅎㅎ
Edit Mode 에서 해야지 됩니다.
애니메이트 모드는 애니 속도 최적화를 위해서 데이터를 따로 캐쉬해서 보관하고
그 캐쉬만으로 최대의 속도를 내기 위해서 프로그래밍 되어 있을 꺼에요.
모프는 속도가 생명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