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6.12 12:14

c4d의 코어 지원 갯수

주소복사 | 조회 수 1087 추천 수 0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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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에서 본 바로는 64코어까지 가능하다고 했는데

 

64코어가 있나요?

 

있다면 이름이 어떻게되나요... 쿼드코어처럼 부르는 이름

  • ?
    모그라프03 2013.06.12 16:23

    64코어 CPU. 제조사는 Tilera, 이름은 Tile64.


    코어의 클럭은 600MHz에서 1GHz 정도이고, 듀얼코어 제온보다 10~30배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당연히 일반 데스크탑용은 아니고 서버/그래픽 워크스테이션용입니다. 

    하나의 코어는 주변 4개 코어의 캐시를 공유하며, 칩의 대역폭은 32TB/s에 달한다고 합니다.
    http://www.tilera.com/

  • ?
    아쿠 2013.06.12 17:43

    허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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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 2013.06.12 22:31

    진짜로 있는 CPU군요.

    어..얼마 입니까. 이런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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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그라프03 2013.06.13 16:17

    예전 가격이 435달러 였네요.  한 오십만원 될까요?

  • profile
    [길동] 2013.06.13 10:44

    요즘 시네마는 맥시멈 16코어 지원 일걸요~(예전 9버젼 이하때는 64코어까지 맞는거 같은데요..)

  • ?
    아쿠 2013.06.13 13:01

    해당책이

     

    모션그래픽을 위한 Cinema 4d 책입니다

     

    앞부분 소개글 쪽인가에 64코어까지 지원된다고 하더군요 r12에서

     

    그래서 설마했더니.. 허걱!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6.14 02:47

    제 프로그래밍 지식으로는 컴퓨터자원(하드웨어)은 운영체제가 관리 하고

    소프트웨어는 그것을 받아 쓰는 입장입니다. 그러므로 소프트웨어에서 지원 하는게 아니라

    운영체제에서 지원 하는 거라고 봅니다.


    윈도우나 Mac OS 또는 리눅스 상위 버전에서(주로서버) 에서 더많은 코어의 지원을 할 것입니다.

    컴공 전공은 아니라 더이상 설명은 못해도 아무튼 논리적인 관점에서의 생각은 그렇습니다.

    프로그래밍 할때도 코어에 대한 부분은 없구요. 윈도우로 치면 수많은 프로세스를 커널에서 알아서 

    메모리와 시피유를 쓰면서 관리 하는 거죠.


    메모리 내놔 하면 알아서 남는 메모리 주는 거고, 이거 계산해 하면 님는 코어에서 계산해서

    값을 주는 거졍.


    그래서 프로그래밍 할때도 코어를 신경 쓰는게 아니라 갯수만 맞추어서 합니다.

    코어나 쓰레딩의 갯수 =쓰레드 갯수 로서 

    쓰레딩 갯수만 맞추어서 멀티프로세싱 프로그래밍을 합니다.


    사실 그래서 뭐 이런저런 사정으로 내가 가진건 128코어 256 쓰레드인데

    응용프로그램에서 64코어 128쓰레드 까지 지원 한다면, 어짜피 자원 관리는 운영체제에서하니까

    두개키고 렌더링 하면 그만 입니다. 의미 없지요.

  • ?
    크레파스의꿈 2013.06.14 03:40

    64코어~   진짜 대단하네요 지금은 12쓰레드도 너무비싼데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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