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6.12 12:14

c4d의 코어 지원 갯수

주소복사 | 조회 수 1086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책에서 본 바로는 64코어까지 가능하다고 했는데

 

64코어가 있나요?

 

있다면 이름이 어떻게되나요... 쿼드코어처럼 부르는 이름

  • ?
    모그라프03 2013.06.12 16:23

    64코어 CPU. 제조사는 Tilera, 이름은 Tile64.


    코어의 클럭은 600MHz에서 1GHz 정도이고, 듀얼코어 제온보다 10~30배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당연히 일반 데스크탑용은 아니고 서버/그래픽 워크스테이션용입니다. 

    하나의 코어는 주변 4개 코어의 캐시를 공유하며, 칩의 대역폭은 32TB/s에 달한다고 합니다.
    http://www.tilera.com/

  • ?
    아쿠 2013.06.12 17:43

    허억...;;

  • ?
    .피. 2013.06.12 22:31

    진짜로 있는 CPU군요.

    어..얼마 입니까. 이런게.

  • ?
    모그라프03 2013.06.13 16:17

    예전 가격이 435달러 였네요.  한 오십만원 될까요?

  • profile
    [길동] 2013.06.13 10:44

    요즘 시네마는 맥시멈 16코어 지원 일걸요~(예전 9버젼 이하때는 64코어까지 맞는거 같은데요..)

  • ?
    아쿠 2013.06.13 13:01

    해당책이

     

    모션그래픽을 위한 Cinema 4d 책입니다

     

    앞부분 소개글 쪽인가에 64코어까지 지원된다고 하더군요 r12에서

     

    그래서 설마했더니.. 허걱!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6.14 02:47

    제 프로그래밍 지식으로는 컴퓨터자원(하드웨어)은 운영체제가 관리 하고

    소프트웨어는 그것을 받아 쓰는 입장입니다. 그러므로 소프트웨어에서 지원 하는게 아니라

    운영체제에서 지원 하는 거라고 봅니다.


    윈도우나 Mac OS 또는 리눅스 상위 버전에서(주로서버) 에서 더많은 코어의 지원을 할 것입니다.

    컴공 전공은 아니라 더이상 설명은 못해도 아무튼 논리적인 관점에서의 생각은 그렇습니다.

    프로그래밍 할때도 코어에 대한 부분은 없구요. 윈도우로 치면 수많은 프로세스를 커널에서 알아서 

    메모리와 시피유를 쓰면서 관리 하는 거죠.


    메모리 내놔 하면 알아서 남는 메모리 주는 거고, 이거 계산해 하면 님는 코어에서 계산해서

    값을 주는 거졍.


    그래서 프로그래밍 할때도 코어를 신경 쓰는게 아니라 갯수만 맞추어서 합니다.

    코어나 쓰레딩의 갯수 =쓰레드 갯수 로서 

    쓰레딩 갯수만 맞추어서 멀티프로세싱 프로그래밍을 합니다.


    사실 그래서 뭐 이런저런 사정으로 내가 가진건 128코어 256 쓰레드인데

    응용프로그램에서 64코어 128쓰레드 까지 지원 한다면, 어짜피 자원 관리는 운영체제에서하니까

    두개키고 렌더링 하면 그만 입니다. 의미 없지요.

  • ?
    크레파스의꿈 2013.06.14 03:40

    64코어~   진짜 대단하네요 지금은 12쓰레드도 너무비싼데 ㅠㅜ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1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6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4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73
12353 기타 ipb파일 c4d로 불러오기... 아키텍트재형 2013.06.18 427
12352 일반 View창에서 선택된 폴리곤을 Objects창에서 찾는법이 궁금합니다. 2 테디곰 2013.06.18 215
12351 조명 파티클을 출력해서 보면 색이 다빠져서 나옵니다 2 file 비메오 2013.06.18 333
12350 Plugin x-particle 데모버전 사용 아쿠 2013.06.17 486
12349 모델링 Timeline에서 스케일값이 변화가 되지 않습니다 1 드와이트슈르트 2013.06.17 654
12348 모델링 sculpting 적용후 axis만 회전이나 이동이 안되요.. 2 손연칠 2013.06.16 401
12347 MAX 씨포디 작업파일 맥스에서 불러올때 1 미친제리 2013.06.16 374
12346 렌더링을 하고났더니 읽을수가 없습니다.. 1 아쿠 2013.06.15 280
12345 기타 파일을 기록할수 없습니다. - 출력경로를 확인하세요? 1 동동이 2013.06.14 1101
12344 텍스쳐 Object 폴리곤 익스트루드시 각 면에 따로 맵핑 주는법 file 뉴트러블지나 2013.06.14 322
12343 파티클 생성하는 위치를 바꾸는 건 어디서 하나요? 3 비메오 2013.06.13 289
12342 기타 시포디 오류해결방법 알려주세요. 2 file 동동이 2013.06.13 435
12341 모델링 듀토리얼영상에 보이는 모델링 툴이 뭔지 모르겠어요.. 2 file 손연칠 2013.06.13 315
» c4d의 코어 지원 갯수 8 아쿠 2013.06.12 1086
12339 텍스쳐 현실세계의 사진 또는 동영상을 c4d에 추가하는 방법 4 아쿠 2013.06.12 61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32 933 934 935 936 937 938 939 940 941 ... 1760 Next
/ 176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