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랜덤이팩터의 터뷸런스 모드에서 멀티쉐이더의 컬러를 랜덤하게 한 후 컬러가 고정되게 하는 방법

by 하늘소망 posted Apr 16, 2013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또 도움이 필요하여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질문을 어떻게 작성해야 쉽게 전달이 될런지 고민끝에  

결국 저렇게 ㅜㅜ 올렸습니다 (죄송)


아래의 첨부이미지를 보시면 말풍선이 두둥실 떠다니는데요

Q.jpg


Cloner 에 Multi Shader를 적용하고 Shader로 스케일 에니매이션을 주었고

Delay로 스프링 효과를 추가한 후 Random이펙터로 스케일을 몽실몽실하게

울렁거리게 한 후 컬러모드를 On 해서 컬러를 다양하게 적용을 했습니다.


그런데 애니메이션이 진행되면 말풍선의 색상이 고정이 되지 않고

계속 색상이 변경이 됩니다. ㅜㅜ


아무래도 랜덤이펙터로 오브젝트를 몽실몽실하게 움직이게 하기 위해

터뷸런스 모드로 바꾸니 이렇게 되어버렸습니다 ㅜㅜ

Q2.jpg


여러가지 옵션을 만져봐도 잘 되지 않아서 

도움을 요청합니다^^


말풍선의 색상이 랜덤하게 적용되되 

컬러는 고정이 되게 하고 싶습니다~~~ 


작업파일 첨부해요~~~~~(_ _)꾸벅


  • ?
    고리 2013.04.16 18:44

    그냥 랜덤이펙터를 두개로 두시고 하나는 컬러만 켜주시고 다른하나는 주시고 싶은 효과주시면 될듯요.

  • ?
    하늘소망 2013.04.16 18:49

    우아아아악~~!

    고리님 정말 감사합니다~~


    글 올리고 1분만에 답변이 달렸는데

    것도 너무나 명쾌하고 시원하게 해결해 주셨습니다~~ (감동입니다~~) (_ _)


    랜덤이펙터는 2개를 걸어도 되는군요~~


    정말 좋은 방법을 배웠네요


    다시한번 정말로 감사감사 합니다~~~


    답변 해결^^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