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글 제목이 이해가 되실런지 모르겠습니다.
그림과 같은 상황에 있을때 뒤쪽에 있는 스피어만 따로 랜더를 걸어 출력하는데요
문제는 보통 컴포지팅 태그를 사용해서 신바이 카메라에 채크를 하지 않으면 스피어가 온전히 랜더가 되는데
오브젝트 버퍼를 사용해도 위 상황과 같구요..
제가 원하는건 큐브에 가려진 부분은 제외를 하고 빨간 테두리쳐 놓은 부분만을 랜더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ㅠ
질문글 제목이 이해가 되실런지 모르겠습니다.
그림과 같은 상황에 있을때 뒤쪽에 있는 스피어만 따로 랜더를 걸어 출력하는데요
문제는 보통 컴포지팅 태그를 사용해서 신바이 카메라에 채크를 하지 않으면 스피어가 온전히 랜더가 되는데
오브젝트 버퍼를 사용해도 위 상황과 같구요..
제가 원하는건 큐브에 가려진 부분은 제외를 하고 빨간 테두리쳐 놓은 부분만을 랜더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ㅠ
오오 한줄기 빛이 내린것 같아서 감사합니다.
한번도 써본적은 없는 기능이지만 잡고 공부할 방향을 제시해 주신것 같아 감사합니다 ^^
테세락님 감사합니다.
가서 태스트 해보니 알파 값까지 깔끔하게 빠지네요 ㅎㅎ
혹시 궁금하신 분이 또 계실까 하여 방법 남길게요
사라지게 하고자 하는 오브제에 (저 같은경우는 앞에 있는 큐브) 컴포지팅태그 걸고
신바이 카메라를 켜 놓은 상태에서 아래 매트 오브젝트 채크 하니
알파값도 깨끗하게 빠지네요 ㅎ
다시 한번 테세락님 감사합니다
ㅎㅎㅎ 그럼 커피 한잔 사세요 ㅎㅎㅎ
그리고 팁으로 알파로 빼실때 알파값이 하나인 PNG로 빼신다면 반드시 스트레이트 알파체크 해주셔야해요.
아니면 그냥 Tiff로 빼시면 알파가 두개라 에펙에서 선택해서 체크하면 되고요. 그럼 잘 빠지더라고요.
이런 소소한 팁까지 ㅎ
감사합니다
ps: 커피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번..
기회가 되면 한번 사 드릴게요 ㅎ
오.. 저도 지금 그거 때문에 헤매던 와중에 도움이 됐습니다... 질문하신분도 답변하신분도 도움잘받고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
당장 생각나는건 콤포지스팅 테그에 젤 아래에 있는 매트 오브젝트해서 빼면 될거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