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책에서 하라는데로 해보고....


샘픔파일 하고 비교하면서 해봐도 안되고...ㅠㅠ


(제가 책이랑 같게 하려고 새로 만들면서 테스팅을 하거든요.ㅠㅠ 이 녀석만 안되네요.ㅠㅠ)


스크린샷 2013-03-06 오전 4.53.24.jpg



스크린샷 2013-03-06 오전 4.53.33.jpg


스크린샷 2013-03-06 오전 4.53.44.jpg


컴포지팅 태그에서 강제 안티알리아싱을 먹여도....ㅠㅠ


똑같습니다. 먹이나 안 먹이나...ㅠㅠ 


왜 이런 것일까요? ㅠㅠ



스크린샷 2013-03-06 오전 4.54.03.jpg

  • ?
    스펜서 2013.03.06 11:21

    씬 파일을 올려주세요

  • ?
    나르디 2013.03.06 13:07

    어떻게 줄여도 안되네요.ㅠㅠ 메테리얼 범프 빼고 싸그리 지워고 압축해도 90kb가 나와서...-.-;;


    올리고 싶어도 올릴 수가 없네요.ㅠㅠ (올릴 수 있는 용량이 너무 작아서 답답하네요.ㅠㅠ)


    희한하세 샘플에 있는 프로젝트를 열어서 새로 만들면 바로 되는데 


    새로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하면 아됩니다.ㅠㅠ 프로젝트 설정의 문제일까요?ㅠㅠ

  • ?
    뉴트러블지나 2013.03.06 11:25

    범프는 먹은거 같은데.. 결과물이 어찌 나와야 되는건가요..?

  • ?
    나르디 2013.03.06 13:08 Files첨부 (1)

    123.jpg




    요렇게 되야죠.ㅠㅠ

  • ?
    뉴트러블지나 2013.03.06 17:02 Files첨부 (1)

    AA를 좀 높여 보세요..


    aa.jpg

  • ?
    나르디 2013.03.06 17:30

    환경설정도 한번 만져 볼께요.^^ 감사합니다.^^

  • ?
    스펜서 2013.03.06 17:13

    제 생각엔 씬 파일 사이즈 설정이 달라서 생기는 문제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 ?
    나르디 2013.03.06 17:26

    프로젝트 사이즈 설정이 다르면 다른 효과가 나나요? 기준 설정을 바꾸는 것일 뿐으로 인지 하고 있었는데... 환경설정에서는 단위만. 프로젝트 파일에서는 실제 사이즈가 변화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샘플파일에서는 밀리미터이고 저는 센티미터로 되어 있습니다. 한번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 ?
    김건균 2013.03.06 17:35 Files첨부 (4)

    렌더 셋팅에서 안티앨리어싱 설정이 적게 들어갈 경우에 그렇게 됩니다.

    03.JPG


    대략 비슷하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안티앨리어싱을 Min 16x16, Max 16x16로 설정했을 때 대략 이런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01.jpg


    Min 1x1, Max 4x4정도로 비교적 낮게 설정해도 이 정도는 나와 줍니다.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지요^^;;

    02.jpg


    하지만 이것을 기본 설정인 지오메트리로 설정하는 순간, 이렇게(질문에 올리신 그림처럼) 됩니다.

    아마도 렌더 셋팅을 기본값(지오메트리)로 놓고 렌더하신 것은 아닐지, 추측해 봅니다.

    04.jpg


    그리고 씬 파일의 용량이 512kb 미만이라면 여러 파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 ?
    스펜서 2013.03.06 18:02

    지오메트리는 오브젝트에만 안티알리아싱이 적용되고, 반사 및 그림자 등에는 적용안되지요.

  • ?
    나르디 2013.03.06 18:52 Files첨부 (2)

    감사합니다. 확정났습니다.


    김건균님의 말씀처럼 랜더설정에서 안티알리아싱을 최고로 설정하지 않으면 컴포지팅 태그도 먹히지가 않네요.


    에고..ㅠㅠ 저 때문에 이렇게 열성을 다해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와 같은 고난을 겪을 누군가에게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지오메트리 하면 저의 실패작이 나와버리네요.ㅠㅠ


    감사합니다.ㅠㅠ 성공했습니다.

    1.jpg



    성공은 했는데 위에 저 라인 튀는 것은 안 잡히네요...ㅠㅠ


    확대 스샷...



    2.jpg



    왜 건균님과 저의 결과물은 다를까요...ㅠㅠ

  • profile
    [길동] 2013.03.06 18:30

    범프값을 살짝 낮춰도 됩니다.~

  • ?
    나르디 2013.03.06 20:08

    마이너스 1에도 놓고 그냥 1에도 넣고 해봤는데 줄어는 드는데 없어질 생각은 안 하네요.ㅠㅠ 미세하게 남아 있어요.ㅠㅠ

  • ?
    나르디 2013.03.06 20:23

    자세히 봤는데 샘플에도 살짝 나오네요^^ㅎㅎㅎㅎ 잠정적으로 이 상태에서 만족 하기로 했습니다.ㅎㅎㅎㅎ

  • ?
    김건균 2013.03.06 20:35

    노이즈를 이용한 맵핑이기 때문에 맵 경계면 양 쪽의 아귀가 딱 들어맞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베이크 한 후, 포토샵에서 수정하여 맞추면 될 것 같습니다(라기보단 애초에 맵을 포토샵에서 만드는 게 낫겠네요^^;;).

    또는 Lumas를 이용하거나..정확한 패턴을 생성해줄 수 있는 다른 쉐이더를 사용해야 할 듯 합니다.

  • ?
    나르디 2013.03.06 21:02

    우와~~ 댓글로 정말 많이 배웁니다.^^ㅎㅎㅎㅎ 고맙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7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4
12042 텍스쳐 백라이트(Backlight) 쉐이더의 콘트라스트는 밝기 조절 말고, 색에도 영향을 주네요? 2 file 나르디 2013.03.11 669
12041 랜더옵션의 color mapping이 어디로 갔나요?? 1 file 미니건달 2013.03.10 347
12040 기타 음 왜 point만 이렇게 나올까요? 2 file 동그란늘 2013.03.09 312
12039 모델링 bake texture로 displacement 맵 뽑는법 질문이요. 9 file 볼살왕자님 2013.03.09 1000
12038 기타 디스플레이 화면에 쉐더링된 모습이 안나와요 1 file 바보보보사랑 2013.03.08 367
12037 구부리는 방법 좀 조언 부탁드립니다 3 file 배셀리나 2013.03.07 348
12036 텍스쳐 알파맵소스 적용문의 4 file 가발둥 2013.03.07 530
12035 MoGraph 클로너에 텍스쳐를 이용해 마스킹 하는 방법은 없나요? 2 짭새 2013.03.06 431
12034 일반 Null object 가 안보여요~~~ 3 file 단군 2013.03.06 525
12033 애니메이션 렌더링 시 안티 알리아싱 옵션 필터에서 가우스로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 가자하늘로 2013.03.06 597
12032 텍스쳐 오브젝트 이동 잠금이 있나요? 3 힐끔 2013.03.06 1906
12031 모델링 오브젝트를 사라지게 하기 2 드와이트슈르트 2013.03.06 506
12030 MAX MAX를 거치지 않고 MAX파일을 C4D파일로 변환해주는 컨버터가 있나요? 10 루시드폴 2013.03.06 17793
12029 Dynamics cloth 시물레이션 시 미세한 떨림현상이 일어납니다 2 file 꿀벌 2013.03.06 434
» 텍스쳐 가이드북 파트1 p287 범프로 스틸재질 만들기! 책과 같이 했는데도 안되네요.ㅠㅠ 16 file 나르디 2013.03.06 61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51 952 953 954 955 956 957 958 959 960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