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0315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c4d에서 모그라프와 밴드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잡았습니다.

그후 베이킹후 fbx로 변환후 유니티로 가져왔는데.. 모델링은 뜨는데 애니메이션을 불러오지못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

  • profile
    묵구 2013.01.23 17:06

    당연히 유니티는 게임 제작툴이기 때문에 3D에서 쓰이는 디포머는 인식 안됩니다.


    모그라프도 당연하구요.


    R14버전에서 Alembic 파일로 익스포터 하면 되나 잘 모르겠네요..unity에서 alembic인식하나요?


    아니면 nitrobake라는 유료플러그인을 이용해서 모그라프와 밴드 오브젝트를 베이크 시켜서 키를 뽑아내셔야 유니티에서 인식합니다.


    unity에서 인식하는 3D기능들을 인식하고 계시면 편합니다.

  • profile
    모션레스 2013.01.23 19:22

    묵구님이 잘 써주셨지만 하나 추가하자면 fbx 의 경우 PLA 의 경우 캐쉬데이터로 받아들여집니다.

     

    모그라프의 경우 니트로 베이크로 할경우 각 좌표계값을 가져올순 있지만 PLA의 경우 캐쉬데이터라 유니티에서 인식하는지는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DM2 파일을 이용하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본이나 그런건 인식못하지만 모든 데이터를 PLA로 인식하고 따로 캐쉬데이터도 인식 안하기 때문에 적용이 용이합니다.

     

    단 프로그램 인식과 파일 포멧 특성상 좁은 면의 버텍스와 화려한 동작의 경우 버텍스가 씹힐 위험성이 좀 있습니다.

     

    유니티는 안써보고 어플개발에서 했던 경험입니다.....

     

    그리고 FBX와는 달리 본이나 그런게 안넘어가기 때문에 차후 수정이 아닌 파일 교체식으로만 가능할걸로 압니다.

  • ?
    .피. 2013.01.24 00:56

    하도 오래전에 해봐서 기억이 가물한데.

    Unity는 애니메이션 툴에서 지원하는 FBX 포맷을 원활히 지원하기 때문에.

    각 애니메이션툴의 독자적인 디폼, 컨스트레인등 쓰지마시고.

    포인트 캐쉬 데이터는 무겁기때문에. 어쩔수 없는 캐릭터의 몰프 타겟등을 잡을 때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구요.

    조인트 셋팅으로  Weight 적용후. 조인트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탄젠트 커브까지 지원하므로 .아주 잘 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5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2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5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81
151 프로그램 연동 bridge c4d export는 성공인데 c4d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 file 머지 2024.03.27 29
150 프로그램 연동 지브러쉬->시포디 워크플로우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서희임 2023.06.30 86
149 프로그램 연동 블랜더 작업물을 C4D로 옮기는데 라이팅 옵션들이 날라갑니다 1 꿈틀꿈틀 2023.05.26 98
148 프로그램 연동 시포디파일을 에펙에서 열려고할 때 에러가 납니다 융이 2024.04.30 99
147 프로그램 연동 에프터 이팩트 & c4d 두개중 모션트래킹 추천해주실수있을까요? 독수리맨 2021.09.13 115
146 프로그램 연동 블랜더 ADD ON 속성 그대로 C4D 작업 가능할까요? 데일리욱 2021.08.17 143
145 프로그램 연동 시네마4D 에펙 연동, 이미지 재질에서 이미지를 에펙에서 컴포지션으로 넣을 수 있게 하는 방법... 마인클로버 2020.05.08 148
144 프로그램 연동 3D뷰어 추천해주세요!! 동주 2016.02.20 150
143 프로그램 연동 에펙 3D 기법 관련 궁금한게 있습니다! 혀니 2022.08.05 159
142 프로그램 연동 100 맥북이나 아이맥으로 옥테인 사용하는 분 계신가요? 1 민규 2023.11.04 172
141 프로그램 연동 에러 : There is no device which is selected. 징징이잉잉 2021.11.05 181
140 프로그램 연동 퀵셀 브릿지 로그인 문제 5 file 융이 2024.04.10 182
139 프로그램 연동 plxeus 에 대한 문의 드립니다.. 2 유딘 2017.04.08 186
138 프로그램 연동 시네마와 에펙과의 연동시 에펙에서 particular 사용시 obscuration layer 사용에 관한 질문입니다. file 88라이트 2020.02.27 192
137 프로그램 연동 r25 버전 후디니 엔진 보리쇼랑이 2022.03.18 198
136 프로그램 연동 r11.5에서 cs4로 불러왔는데요 1 file 두이 2012.12.27 199
135 프로그램 연동 유니티 연동질문있습니다 남포동원마이 2016.09.26 202
134 프로그램 연동 에러떴는데 어케해야할지 모르겠어요 1 탈맨 2017.09.26 202
133 프로그램 연동 collada로 넘긴 파일이 읽혀지지 않습니다; file 풍류낭만한량 2011.08.29 204
132 프로그램 연동 c4d와 에프터 이펙트 영상 합성 질문 씨포디넘모어려워요 2021.04.28 20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