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 렌더와 Depth 이용하여 렌더시 노이즈가 너무 많이 생깁니다...

by 데니군 posted Dec 30, 2012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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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강좌에서 www.tutorialkorea.com 사이트를 소개해주셔서 그쪽에서 보고 따라하는 학생입니다.

 

스프링하고 스파이럴, 볼트를 실사이미지 렌더링하는 튜토를 보고있는데요

 

강좌 끝부분에서 렌더셋업에서 피지컬항목을 사용해서 렌더를 돌리더군요...

 

따라해보니까 렌더결과에서 노이즈가 상당히 많던데, 이 노이즈를 최대한 억제시킬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특히 리플렉션 재질에서 노이즈가 엄청납니다...

 

blurriness에서 설정을 만져봤는데... 이게 맞나요?

  • ?
    초사 2013.07.30 02:51

    샘플링 수준을 중간으로 올리세요. 그럼 깨끗해지지만 열라 느려집니다.

    로우와 중간의 딱 중간으로 설정하시면 속도대비 최고인듯 합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7.30 07:36

    렌더링 방식이 원래 미리 계산후 완료를 향해서 가는 렌더링이 아니라

    중간 중간 픽셀 하나씩 렌더링하는 방식 입니다.

    노이즈는 아직 제대로 렌더 안된 픽셀들이죠. 시간을 더 두면 제대로 렌더 됩니다.

     

    피지컬이 어려운 렌더옵션도 아니고 제대로 된 설명글 한번 읽으면 끝이고

    쓸일은 많이 없으니까 렌더하기 전 까지만 하셨으면 그만 보고 다른걸 보시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