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그림자를 Area 로 했더니 타임이 엄청 늘어나길래

일단 급해서 그림자를 빼고 걸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그림자만 따로 걸어 렌더링을 걸려고 알아보니

멀티패스에서 그림자만 체크해서 걸면 된다길래

하려했더니 이게 이미지 랑 같이 걸때만큼 시간이 더 걸리네요

저는 그림자만 거니까 덜걸리겠지 했더니.. 렌더 뷰를 보니 이미지 를 하나하나 다 읽고

그림자를 뽑아내던거 같더군요...; 맞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쨌든 이미지는 필요없이 그림자만 뽑아내면 되는데..

이게 걸리는 시간을 줄이는 방법이 없을까요

아시는분 있다면 답 부탁드립니다.

  • profile
    달사람 2012.10.17 21:35

    복잡한 재질이 있다면 간단한 재질로 바꿔보세요 ㅋㅋ

  • profile
    길동 2012.10.18 10:47

    OS는 64비트로 하시고.

    그림자는 AREA가 부담스러우시면 soft로 하시되 Shadow옵션에서 1024X1024로 설정하시고 해보세요~



    그림자만 걸릴때 그림자만 생성은 아니겠지요 오브젝트 다 읽고 하는것이니 ..

    멀티패스는 기본적으로 합성을 위한 부분이지 렌더타임을 줄이기 위한 기술은 아닙니다.(때에 따라서는 사용도 가능하겠지만 )

  • ?
    옹이 2012.10.18 12:01

    그런거군요...!

    일단 그럼 소프트 셰도우 옵션을 건드려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묵구 2012.10.18 11:02

    AREA가 보통 복잡한 씬에서 사용되면 SOFT보다 3-4배는 걸리더군요.


    혹시 SOFT로 하시면 그림자가 깨져서 그런건 아니신가요???

  • ?
    옹이 2012.10.18 11:58

    소프트로 하니 아예 그림자가 보이지 않아 area로 작업 했거든요...

     

  • profile
    묵구 2012.10.18 15:16

    저도 그 문제에 대해 고심을 많이 했었거든요.


    SOFT 쉐도우에서 그림자 해상도를 올려도 그림자가 깨지는것은 비슷비슷 해서.


    전 그럴떄는 GI나 AO같은 효과를 되도록 안쓰고(특히나 GI) Area쉐도우의 계산값을 좀 줄인뒤.


    메인 라이트만 쉐도우를 주고 다른 라이팅으로 씬의 라이팅을 조절합니다.

  • profile
    크리드 2012.10.19 04:30

    소프트로 했을경우 그림자가 잘 안보인다면... 오브젝트가 너무 작아서 그럴수 있습니다.


    박스 하나 생성해 보시고 절대 크기 한번 확인해보시면 쉬우실듯.. 


    만약 프로젝트 설정이 기본인 센티미터(Cm)으로 되어있으면 박스는 XYZ가 200Cm로 생성될텐데 그 크기와 신에 있는 오브젝트 크기를 비교해보시면 절대크기를 확인하실수 있을듯 합니다.

  • profile
    묵구 2012.10.19 11:07

    전 보통 cm로 세팅해둔뒤 작업을 하는데.


    그러면 보통 씬에 존재하는 오브젝트의 최소크기는 200cm를 넘기는게 좋다는 말인가요???

  • ?
    옹이 2012.10.24 09:58

    아하...작은게 맞긴하거든요 여러 오브젝트 큰건 확실히 그림자가 나오긴 합니다.

    그런데 작은 오브젝트를 키울순 없는데..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11483 Sketch and Toon 애니메틱한 영상 표현[sketch and toon] 1 시포디입문생 2012.10.21 545
11482 모델링 Sweep NURBS 변환 관련질문이요..! 4 file 링즈아라곤1 2012.10.21 370
11481 단축키 키프레임 간격 조절하는방법 질문드립니다. 4 또다른삶 2012.10.20 1307
11480 MoGraph 모델링을 한 사람을 선으로만 또는 점과선으로 이루어진 걸로 바꿀수 있나요? file 도로헤도로 2012.10.20 321
11479 프로그램 뷰포트 상의 오브젝트가 끝까지 보이지 않고 짤립니다 3 플러MTL 2012.10.19 300
11478 모델링 텍스트 익스투르 후 곡선 라운딩 방법 좀 부탁드립니다. 4 file 워메버핏 2012.10.18 546
11477 존경하는 선배님들 셀렌더 질문입니다! 2 코스닭 2012.10.18 471
11476 not enough memory떠요 ㅠㅠ 6 인천 2012.10.17 2074
11475 애니메이션 Liquid(리퀴드) 느낌의 애니메이션을 하려고하는데요~ 8 file 씽크빅 2012.10.17 674
» 그림자만 따로 렌더링시 걸리는 타임을 줄일 수 없을까요 9 옹이 2012.10.17 548
11473 모델링 실린더와같은 오브젝트를 구부러진 스플라인을 따라 구부릴 수 있나요? 2 이걸 2012.10.17 367
11472 텍스쳐 플랜에 알파 맵핑 시 제대로 적용이 안됩니다. 3 file 첫경험 2012.10.17 377
11471 씬의 프레임, 이펙터를 렌더링하고 싶습니다. 4 file 블리 2012.10.17 291
11470 텍스쳐 메테리얼에도 키를 잡을수 있나요? 3 코스닭 2012.10.16 307
11469 Hair 헤어(Hair)로 잔디를 만들때 캡술같은 오브젝트로 두깨를 표현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file 하늘소망 2012.10.16 71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88 989 990 991 992 993 994 995 996 997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