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처럼 재질을 만들때 해당 이미지에서 우클릭하면
구, 네모, 원기둥, 매듭, 튜브, 오브젝트? 등 다양한 형태로 변하는데요..
이것은 모델링의 모양에 맞춰서 선택을 해야하는건가요??
사진상의 우측의 모양들은 object 선택시 모양들인데 저 모양은 언제사용되는건지 궁금합니다. ^^;
첨부 '1' |
---|
위에 처럼 재질을 만들때 해당 이미지에서 우클릭하면
구, 네모, 원기둥, 매듭, 튜브, 오브젝트? 등 다양한 형태로 변하는데요..
이것은 모델링의 모양에 맞춰서 선택을 해야하는건가요??
사진상의 우측의 모양들은 object 선택시 모양들인데 저 모양은 언제사용되는건지 궁금합니다. ^^;
아하!! 전 그것도 모르고 하하하하하하하
감사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123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677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42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74 |
11452 | Dynamics | 물체가 바닥을 뚫고 지나가네요. 6 | 우수에찬 | 2012.10.12 | 484 |
11451 | 셀런더 사용시 n-gon선들 처리 방법 1 | 사무에라 | 2012.10.12 | 337 | |
11450 | 변환 & 연동 | cad에서 3d 작업한 파일을 c4d로 export 할때 질문이요 2 | 심재원 | 2012.10.12 | 492 |
11449 | 텍스쳐 | 프로그램 시작시 뷰 상태 4 | 샤이닝 | 2012.10.12 | 255 |
11448 | 텍스쳐 | 보통 맵사이즈(머리만) 를 어느정도로 하시나요? 4 | 서득수 | 2012.10.12 | 258 |
11447 | 기타 | Perspective 창 문제 | 바티 | 2012.10.12 | 268 |
11446 | 텍스쳐 | 재질을 적용시키는방법에대해서. 2 | 퓅퀴니 | 2012.10.12 | 257 |
11445 | Bodypaint 3D | 바디페인트 자료 및 카메라 질문! 3 | 설츄 | 2012.10.11 | 362 |
» | 텍스쳐 | material 재질 만들때 재질이미지 오른쪽클릭 옵션 질문 2 | 사무에라 | 2012.10.11 | 274 |
11443 | 모델링 | 바다 식물과 바다속 풍경 관련된 3D 모델링을 찾고 있습니다. 2 | 로빈. | 2012.10.11 | 433 |
11442 | 텍스쳐 | dslr 카메라 손잡이부분 재질에 대해서. 8 | 안정훈 | 2012.10.11 | 459 |
11441 | R13버전에서의 셀렌더 2 | 사무에라 | 2012.10.11 | 264 | |
11440 | 불린사용하면 깨지는현상 3 | 사무에라 | 2012.10.10 | 413 | |
11439 | 모델링 | 베벨값주면 폴리곤이 깨집니다. 5 | 우수에찬 | 2012.10.10 | 343 |
11438 | 텍스쳐 | 14버전에서 USE TEXTUREMODE에서 매핑 타입 스케일시 문제가 발생합니다. 5 | 총각김치 | 2012.10.10 | 267 |
모델링의 모양과는 관계없이 상황에 맞게 보기 편하도록 재질을 프리뷰하는 것입니다.
오른쪽 두 번째의 경우는 굴곡에서의 명암이 어떻게 형성되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