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cs

다이내믹스 공이 떨어져야 되는데 날라가버리네요

by 블라디미르 posted Oct 04, 2012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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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이 큐브안에서 그냥 떨어져야 되는데 날라가버리네요; 이유를 한참 고민해봤는데 답이 안나와요

파일 첨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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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도라도 2012.10.04 03:32

    큐브가 비어있는 것처럼 보여도 다이나믹에서는 덩어리로 인식합니다. 

    꽉 차 있는 공간에 물체가 억지로 들어가 있으니 튕겨져 날아가버리는 것 입니다.


    일차적인 방법으로는 큐브의 다이나믹 태그 - 충돌 - 모양에서 자동이 아닌 고정메쉬로 바꿔보세요. 자세한 설명은 시네마 안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보고싶은 내용을 클릭한 다음에 'Ctrl+F1'을 누르면 관련된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바르게 씬을 구성하려면 평면을 6조각 생성한 다음에 큐브모양으로 감싸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히 만들려면 큐브에 각면분리를 체크해주시고 에디터블한 다음에 상위 널에 충돌체바디를 넣어주시고 충돌탭의 태그계승에서 '자식에게 태그 적용'으로 설정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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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묵구 2012.10.04 11:14

    저럴때는 큐브를 에디터블 하시고 콜라이더 옵션중에 Shape를 Static mash로 바꿔주면 됩니다.

    (공은 Moving Me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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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걸 2012.10.04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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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라디미르 2012.10.04 14:06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