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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 박스(?)들 꼭지점 부분들을 부드럽게 이어주고 싶어요

by 드와이트슈르트 posted Sep 25, 2012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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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titled-1.jpg 메모리는 잘 모르겠어요 하하하

아무튼...

그림에 보시다시피 보시면 일단

알파값을 줘서 불러오는 방법을 몰라서 차라리

종이로 오려붙인 것처럼 하려고 하얀색 테두리를 남기려 했는데 보시다시피 엄청 각지게 됐어요.

저건 큐브를 한 면빼고 다 도려내서 저 한면에다가 텍스쳐 입힌 거거든요.

그림 보시다시피 엄청 각지죠?

저걸 부드럽게 스무~스하게 이어주고 싶어요 ㅎ 마치 가위로 흰색 종이 테두리 일부로 남긴 것 마냥 ㅎㅎ

어떻게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ㅎ

  • profile
    묵구 2012.09.25 17:09

    알파는 원본 이미지에서 그림 있는 부분이 흰색, 배경색을 검정색 으로 만들어 준뒤 머터리얼 옵션에서 알파채널에다가 넣어주시면 되구요.


    지금 플랜을 스무스 하게 만든다면 엄청난 노가다가 예상되므로.


    차라리 원하시는 모양(흰색아우트라인있는 모양)을 일러스트에서 그린뒤에 시네마에서 다시 부른뒤, 익스트루드 넙스 적용후 머터리얼을 적용하는게 빠를듯 합니다.

  • ?
    드와이트슈르트 2012.09.25 17:35

    음... 그럼 알파채널을 주고 png로 저장해서 불러오면 된다는 말씀이신가요? ㅎ

    불러오는 건 어떻게 불러와야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아까 큐브 면에다가 텍스쳐 줘서 자른것도 내가 알파값 입혀서 불러와도 불러와지지 않으니까 

    그렇게 입혀서 불러온건데 ㅎㅎ

    어떻게 해야할지 ㅠ

  • ?
    드와이트슈르트 2012.09.25 17:41

    어라 ㅋ 알파값 조절 하다보니 깔끔하게 빠졌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님이 알려주셔서 해냈어요 ㅎ 감사합니다 ㅠㅠ

    알파채널에서 Color와 Delta 색깔을 둘 다검은색으로 하니까 깔끔하게 빠지는군요! 감사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