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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가 워낙 안좋아서 렌더링하는데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네여ㅠㅠ

quicktime mov로 랜더링하고, 심도 90에 프레임 29.97, 사이즈 720*480으로 하는데도

한 프레임 렌더링하는데 무려 23분 걸립니다.ㅠㅠ

 

안티 알리어싱 best에 ambient occlusion 추가(기본값),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추가(Irrandiance Cache에서 스타캐스틱 샘플 Low, 레코드 덴시티 Low)

해서 하고 있습니다.

 

 

 

영상 품질 최대한 유지하고 속도는 훨씬 더 빠르게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없을까요??? 지금 당장 컴터 사기는 힘들어서요 ㅠㅠ

 

놋북이라 업글도 힘들어요 ㅠㅠ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
    김건균 2012.09.18 12:10

    안티앨리어싱의 Max level을 2x2 정도로만 주세요. 기본값은 4x4인데 많이 느리죠.

    앰비언트 오클루젼의 경우 Accuracy와 Maximum samples를 절반 정도로 떨어뜨리면 많이 빨라집니다.

    Gi는 Diffuse Depth를 1로, Smoothing과 Oversampling을 Minimal로 하시구요. 디테일 탭에 있는

    Glass/Mirror Optimization을 50%정도로 줄이시면 꽤 빠른 속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
    몽큐 2012.09.18 12:12

    건균님 정말 감사합니다. 아직 초짜라 많이 몰랐는데....정말 속도 빠르네요...품질도 이 정도면 괜찮은것 같아요.....

    와~!!! 정말 빠른 댓글에 좋은 조언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profile
    달사람 2012.09.18 12:13

    본인도 뜬구름 잡는 질문이라고 느껴지실겁니다.


    어떤걸 어떻게 거느냐도 중요하고


    오브젝트, 재질, 랜더 등 전체적인 이해가 있어야 시간대비 퀄리티가 잘 나오는 셋팅을 하실 수 있겠죠.


    작업중인 씬파일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스크린샷, 혹은 씬파일 자체를 올리시며 질문을 하실때


    좀 더 구하고자 하는 답에 가까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우선은 퀵스타트 메뉴얼을 정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도 R13 문서 보고 있어요.

  • ?
    몽큐 2012.09.18 12:29

    그렇겠군요...ㅠㅠ아 정말 어렵긴 어렵네요...저도 C4DIC DVD도 사서 공부하면서 하는데도...

    확실히 부족한 부분이 많네요...^^달사람님 답변도 감사합니다^^

  • profile
    테세락 2012.09.18 12:46

    컴퓨터를 좋을걸로 사시면 됩니다.

    노트북으로 렌더링은 무리인거 같아요..

    Maxon.net 홈페이지에가시면 Cinebench라는걸로 테스트해보세요


  • ?
    .피. 2012.09.18 13:02

    옵션으로 봐서는..

    그레이스케일 고릴라의 폐해 같습니다.

    절대로 그런 셋팅으로 작업하는것 아닙니다.;;

  • ?
    몽큐 2012.09.18 13:46

    헐;;;;역시 질문도 뭘 알아야 질문하는데.....정확히 잘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질문을 하다보니 문제점도 많은것 같군요...

     

    그래서 렌더링에 관해서 궁금해서 찾다보니 gi 뻥튀기 렌더링인가를 찾게됬어요...

    이 방법으로 하니 속도는 많이 빨라졌네요...(프레임당 6-7분;;;;)

     

    1. 하드웨어의 교체(저도 사실 지금 이 상태로 작업하기 힘든다는건 잘 압니다만...맥북이 고장나버려서요 ㅠㅠ)

    2. 아직 모르는게 너무 많네요.

    3. 그레이스케일 고릴라의 폐해 - 아마도 제가 사용하는 머터리얼을 말씀하시는거 같아요....ㄷㄷ

    4. 렌더링에 대학 지식 전무;;;

     

    아 참 배울게 많네요.....

    많은분들의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길동 2012.09.18 17:26

    고릴라 같은 셋팅은 공부용입니다.

    실제론 그런 셋팅을 100% 컨트롤 할수 있는 분들이 사용하면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지만

    그런걸로 배우시는 분들은..

    정신건강에 이롭지 않습니다.



    고릴라 스케일이 나오기 전이나 나온후나..

    유저분들의 갤러리 때깔 수준이 더 나아진건 아닌거 같아요..


    헬프를 자주 살펴보시길..

  • ?
    쌍화탕수육 2012.09.18 21:05

    또 다른방법이지만 아마 이 방법은 컴퓨터가 터질수도 있을거같긴하지만..


    시포디실행파일을 두개로 만들어서 같이 돌리는거죠. 


    시포디 실행파일복사하고 우클릭->속성->대상-> exe 끝에 " -parallel 을 붙이면  두개가 실행이 됩니다.


    빠르기는 좀 더 빠르더라구요. 두개를 돌렸을시에 . 물론 컴터고장은 장담안합니다 ~ ㅎ.

  • ?
    엘라스틱마인드 2012.09.18 21:14

    이런 경우는 시뮬레이션이 있는 여러 씬을 가진 프로젝트일 경우 입니다.

     

    시뮬은 한 코어만 사용합니다.

     

    1코어 이상의 시스템이라면 씬을 나누어 동시에 렌더를 돌리면 

     

    시뮬 계산 하는 동안의 절대 시간이 빨라 지는 거죠.

     

    시뮬을 제외한 렌더링 계산은 cpu를 100% 사용합니다.

     

    시뮬이 없거나 시뮬 계산 시간이 적은 작업이라면

    윈도우나 맥OS 에서 CPU자원을 분산 처리 하느라 여러개 켜도 똑같거나 약간 느리게 됩니다.

  • ?
    쌍화탕수육 2012.09.18 21:26

    와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안의 내용은 잘몰랐는데 감사합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2.09.18 21:09

    씬이 엄청 복잡하게 폴리곤이 많지 않는 이상...

     

    안티 앨리어싱 퀄리티 영향 입니다.

     

    시네마의 안티는 다른 상용 렌더러에 비해서 느린편 입니다.

    ( 주로 쓰이는 3렌더러 멘탈,렌더맨,브이레이 에 비해서 말입니다. )

     

    대신 지오 메트리 모드라는 다른 렌더러에 없는 모드가 있는데

    다른 렌더러 안티 최하 옵에  비해서 3배 가까이 빠릅니다.

     

    ( 계단이 좀 보이긴 하지만 애니메이션이나 극장용 무비같이 느린 전환이 아니라

     방송 같이 화려하게 움직이는 경우면 상관 없는거죠. )

  • ?
    삐뽀삐뽀 2012.11.14 16:56

    감사합니다. 댓글보고 많이 배우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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