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카메라의 자연스러운 easyessy 애니메이션을 잡고 싶습니다.

by 엔에이엠 posted Jul 18, 2012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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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jpg


위 그림 보이는 패스는 카메라 포지션 패스 입니다. 


그림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적으 easyeasy가 적용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의도와는 상관없이 울렁거리는 카메라 워킹이 되어 버립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션을 리니어로 바꿔버리는 툭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기 떄문에 그러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이 울렁거림을 해결하기 위해서 매번 그래프의 커브를  만지는데 아무리 잘 만져도 한계가 있네요,,

타임라인에 보면 많은 메뉴들이 있었던데 사용법을 잘 몰라 해결하지 못하는 것 같기도 하고....ㅜ.ㅜ


제가 하고 싶은 빠르게 확 움직였다가 아주 서서히 움직이는 카메라 워킹을 하고 싶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먼 쉽게 해결 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
    로모티브 2012.07.18 14:52

    저는 지나치게 복잡한 카메라웍이 아닌 경우는 카메라에 Align to Spline 태그를 붙여서 사용합니다.


    스플라인의 Intermediate Points를 잘 조절해주면 스무스한 움직임이 (제 생각엔) 쉽게 구현되지요.


    하지만 이 방법의 경우 스플라인(카메라 레일)의 수정이 들어가면 곤란한 경우가 많다는 단점이 있네요.

  • ?
    엔에이엠 2012.07.18 18:19

    버튼하나 누르면 바로 되는게 아닌가 보네요;;??


    에펙에서는 비교적 간단하게 되서 쉽게 될줄 알았는데.. 시포디에서는 또 그게 아닌가 보네요..;


  • profile
    달사람 2012.07.19 15:49

    애팩 그래프 에디터보다 시포디의 F-curve를 만지는게 전 더 자유도가 높다고 생각되네요.


    말씀하신 카메라워킹을 내려면 애팩에서도 f9만 눌러선 그다지 효과를 못볼겁니다.


    애팩을 쓸때 제 경우엔 키 몇개와 커브 핸들을 만져줘서 잡곤 합니다.


    그리고 버튼 하나로 해결 안되는 모션들이 많습니다.


    축을 지닌 로테이션을 하게 될 경우에는 cube나 null에 넣어서도 해보시면 도움이 되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