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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D 프로그램에 입문하려는 사람입니다.

프로그램은 마야와 시포디 중에서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시포디가 국내에 들어온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반면 유망한 프로그램이라고 들어왔어서

얼마전 교재를 구입하여 혼자 독학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시작을 하였음에도

마야를 먼저 시작했어야 한 건가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아직 이런 말씀을 드리기는 뭐하지만 훗날 트랜스포머와 같은 사실적인 캐릭터를 만들고 싶은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마야가 더욱 적절한 것인지, 퀄리티면에 있어서 마야가 더욱 좋다는얘기가 있어서요.

(물론 작업자의 역량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

 

시포디 유럽 홈페이지만 마야에서 시포디로 전향하신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되어

이렇게 글을 남겨 봅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저에게 가장 적절할까요?

 

소중한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른 더위 건강 조심하십시오.  

  • ?
    기명주 2012.06.12 14:02

    뭐든 하고싶은거 해보는게 툴은 툴일뿐..

  • ?
    호시노아키조아 2012.06.12 14:05

    가시려는 분야가 무엇인지를 정하고, 그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무슨 툴을 사용하는지를 아시면 됩니다.

    모션 쪽이라면 C4D가 좋지만, 영화를 생각한다면 마야가 적당하겠죠?

  • profile
    길동 2012.06.12 14:16

    닉네임은 한글로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가입약관에 대문짝 만하게 닉네임은 한글로 작성해 주십사~~

    써있는데요...


    그냥 냅다 넘기셨군요~~

    유저그룹 규칙이니 닉은 한글로 교체해 주시길 바랍니다.^^


    안바꾸시면 제가 임의로 변경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ㅋ~

  • profile
    길동 2012.06.12 14:22 채택

    국내에는 96년도 부터 소개되었습니다.

    유저층이 극소수였지만요..

    뭐 지금도 많은건 아닙니다만..


    뭘하는데 뭘 배워야 한다는건...옛날 이야기 입니다.

    주력툴과 서브툴정도(호환성 관련한 영역정도)는 익히셔야 합니다.

    또한 모델러로 갈건지 애니메이터로 갈건지.기타 등등등등~~~

    .에 따라 툴이 달라질수 있겠지만 이것도 회사에 따라 맞춰가는 상황.


    모델러도 단순 모델러인지 리깅까지 포함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혼자 올라운드플레이를 하신다면 땡기는걸 사용하시구요..


    윗분 말쌈대로 모션쪽이라면(현재상황과 앞으로 2~3년상황을 보왔을때) 시포디가 낫구요..

    게임쪽은 맥스,

    애니메이션쪽은 마야가 낫습니다.

    FX쪽은 두루둘 배우면서 후디니까지 섭렵해야 합니다.


    본인이 3D의 어느분야로 할지 고민이 먼저 필요합니다.

    물론 출발은 태권브이 같은놈 만들거야~~ 하고 시작하지만..

    그리해서는 냅다 좌절일색!



    나중에 어떠한 작업(자기만의 작업이 필요한거지.....어떤 작가 같은 작품이나 어떤 작품 같은..이런것 말구요)을 하실런지 고민이 더 필요할거 같습니다.


    제발 오마쥬는 갖다버리세요..

    그놈의 오마쥬가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계를 죄다 말아 먹었으니깐요. ㅎ



    ps : 자신의 미래가 작업이냐 작품이냐~ 에 따른 구분도 하셔야 겠지요..

  • profile
    88라이트 2012.06.12 14:45

    시네마포디 유저그룹에 와서 의향을 물어보실게 아니라, 이런건 커뮤니티에 물어보심이 옳지 않을까 합니다.....

    (리드미컬 등등....^^)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건 동일 렌더시간 대비 땟깔(?)은 경험상 씨포디 따라올 툴 없습니다.


  • ?
    송온민 2012.06.12 18:18

    마야 하시어요~

  • ?
    .피. 2012.06.12 21:01

    트랜스포머라면 마야로~ 고고!

    거기에 영어도 프리토킹이 되는 수준으로 같이 공부하세요.

    이유는 나중에 알게 됩니다.

    ㅋㅋ

  • ?
    랩소디언 2012.06.12 22:21

    맥스

  • profile
    이단비 2012.06.13 05:37

    마야를 오토데스크가 지속적으로 잘 관리해준다는 가정하에 마야가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제 분야쪽에선 시네마가 넘흐도 편하고 좋긴 하지만 ㅎ

  • ?
    시부야 2012.06.13 05:38 채택

    사실적인 퀄리티 한컷을 뽑는데는 입문단계에서

    상상하시는 이상의 그 이상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그런 노하우가 쌓이는 곳에서 많이 쓰여온게 마야입니다. 마야하세요.

     

    그래서 열심히

    마야를 1년정도 하시다보면

    아, 트랜스포머는 그냥 극장에서 스리디 안경끼고 콜라마시며 보기만 해야지

    사람이 할짓은 아니다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게 됩니다.

  • ?
    포도는보라색 2012.06.13 18:37

    추천없나요 ㅋㅋㅋ

  • ?
    송온민 2012.06.14 10:21

    추천 있습니다!!ㅎㅎ

  • ?
    후루야호또 2012.06.15 14:35

    저는 지금은 씨포디를 주력툴로 사용하고있지만 마야와 맥스도 모두 배워봤습니다.(맥스는 학교에서, 마야는 학원에서 1년정도)

    결론은 다 한번씩 해보시는게 가장 좋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마땅치않은게 문제겠지요. 그래서 우선 지금 현재 꽂히는거 한개를 골라 배워보세요. 지금 하시고자하는 목표가 얼마나 확고하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것저것 배우고 경험을 쌓다보면 목표가 얼마든지 바뀔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트랜스포머를 만들고자 꿈꾸다가 갑자기 cf감독이 되고싶으실수도 있잖습니까? 따라서 땡기는거 한개만 골라서 파보면서 목표하시는 꿈을 좇아보세요. 하다하다 도저히 안되겠다싶을때 툴이든 꿈이든 바꿀수도 있는 여유를 갖고 사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진짜 인생 노하우라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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