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뷰포트 에서 디스플레이 종류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by 아니마블루 posted May 30, 2012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현재 r13 으로 공부 중인 왕초짜입니다. 

디스플레이 관련해서 고로우 쉐이딩, 퀴 쉐이딩, 콘스탄트 쉐이딩 에서의 질문입니다. 


고로우 쉐이딩이나 퀵 세이딩으로 설정후 큐브를 만들면, 큐브는 안 보이고 뷰포트 왼쪽 상단에 회색 네모만 나오는데요.

원래 C4D 의 기능이 그런건지, 아니면 설치가 잘 못 된건지 몰라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그래서 콘스탄트 쉐이딩 모드로만 연습을 해보고 있습니다. 


정말 멍청한 질문인것 같지만, 메뉴얼 찾아보고 질문 게시판 찾아봐도 알수가 없어서요.

죄송하지만 질문 게시판에 글 올립니다. 




  • profile
    이단비 2012.05.30 11:12

    Gouraud Shading - 구루 쉐이딩이라 읽습니다. 프랑스 컴퓨터 공학자 앙리 구루의 이름을 딴 것입니다.


       설치된 라이팅을 반영하여 오브젝트 쉐이딩을 보여줍니다.


    퀵 쉐이딩 - 추가 설치된 라이팅을 반영하지 않고 시네마의 디폴트 라이트로 보여줍니다.


    콘스탄트 쉐이딩 - 그 어떤 라이팅도 반영하지 않고 오브젝트의 컬러만을 보여줍니다. 인테리어나 건축쪽에서 많이 사용되는 모드입니다.

  • ?
    아니마블루 2012.05.30 11:21

    아 . 감사합니다. 구루 쉐이딩이라고 읽군요. 아직 많이 미숙해서 좋은 도움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보통 모델링 시에는 어떤 모드로 작업을 하는 것이 좋은지 질문 드립니다. 

    다시 한번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 profile
    이단비 2012.05.31 18:34

    모델링시에 어떤 모드가 좋을지는 상황에 따라 다르겠죠.


    하지만 라이트에 의한 왜곡이 없는 퀵쉐이딩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
    아니마블루 2012.06.01 21:39

    이단비 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속이 좀 시원해 졌네요. ^^

    여기저기 인터넷 기웃거려봐도 만족할 만한 것을 찾지 못했었는데, ㅎㅎ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