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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13 SSS(subsurface scattering) 메모리 점유율문제와 플리커?현상

by 테세락 posted Nov 20, 2011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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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가 12버전에서는 SSS를 써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R13버젼으로 오면서 써보아야할 일이 생긴듯하여 써보니

이상한점이 있어서 질문올립니다.


우선 영상으로 렌더링걸시 메모리를 엄청먹더라고요.... 제가 8G의 메모리사용하는데 이게 10프레임이상

렌더링을 걸수가 없더군요... 메모리점유율이 올라가기만할뿐 내려올 생각자체를 안하더군요..

(렌더시 SSS를 캐쉬로 저장하고 지울생각이 없는거 같아요 R13버젼이요)


그래서 할 수 없이 렌더큐에서 10프레임씩 나누어서 걸어보니 메모리가 올라갔다 내려오고 올라갔다 내려오고하면서

렌더링이 되더군요.. 어쨌든 렌더링은 걸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보다 더욱 큰 문제는


이 SSS가 플리커 현상처럼 마구 튀는 현상이 생기더군요.. 저는 모그라프나 다른 시뮬레이션처럼 베이크가 안되서 그런줄 알았는데.... 그문제가 아니더군요..

특정 프레임에서만 그런 문제가 발생해서요....(피지컬로 렌더링해봐도 플리커같은게 생겨요 된장같은......)


혹시 저와같은 문제가 있으신분이나 해결하신분 있음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이틀동안 렌더링만 걸고 있어서 환장하겠네요



지금 12버젼에서 SSS로 렌더링 걸어보고 있는데 12버젼은 메모리점유율이 계속 상승하는 문제는 없는거 같은데

퀄리티가 R13이랑은 완전다르네요..... ㅠㅠ


  • profile
    테세락 2011.11.21 18:43

    음........ 댓글이 아무것도 안달리네요 ㅎㅎㅎㅎ


    그럼 자문자답을 해야겠습니다. ㅎㅎㅎㅎ


    일단 메모리점유율은 버그라고 P님이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도 버그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어요... 빨리 고쳐주셨으면 좋겠네요 맥슨이요..... 13은근히 버그 많은거 같아요 PLA에 타임트랙

    없는것도 그렇고요..... 태그창에 시뮬레이션이 약간 이상한것도 그렇고요....ㅎㅎ

    12버젼에서는 메모리 점유율 상승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플리커처럼 튀는현상은 SSS의 문제가 아니더군요.... 시뮬레이션의 문제도 아니더군요..


    그건 제가 라이팅의 위치를 잘못지정해서 그렇게 된거였습니다. 오브젝트랑 라이팅이랑 중간중간에 씹히는부분이 있을 경우

    라이팅인 번쩍번쩍 거리더군요... ㅎㅎㅎㅎ


    그래도 빨리 해결되서 다행입니다.
     도움을 주신 P님 감사합니다.


  • ?
    나투이즘 2011.12.26 21:17

    형님 오랜만이네요~~ ^^ 여전히 열심히시네요.ㅜㅜ

    전 아직 13버전은 못건드리겠네요.ㅜㅜ

    진짜 열심히 하시는거 같은 테세락 형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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