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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youtube.com/user/TechnicalDirector3d#p/u/7/xpy9tLHWV-g

여기 사이트 보고 만들고 있거든요
근데 왜 바인드도 안되고 그럴까요?? ㅜㅜㅜ

움직이려 하면 주변에 모양까지 일그러지네요.
기본적인 애니메이션으로 알고잇는데이 간단한걸 못하고 있다니,,답답하네요.

파일첨부하였습니다.
  • ?
    주노 2011.05.28 04:15 채택
    일단 제가 열었을 때는 바인드(조인트와 오브젝트를 연결하는 작업)는 이상 없었습니다

    조인트를 움직였을 때 오브젝트가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고 구겨지는 이유는

    웨이트 세팅이 안되어서 입니다. 웨이트 세팅의 방법은 많은 유저분들께서 작성한

    질답과 팁들을 찾아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간단하게 개념 정도만 설명 드리자면 "A조인트"를 움직일 때 오브젝트의 "어느"부분만 움직이게 해주는 역할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다른 모델링도 마찬가지겠지만, 애니메이션 되는 캐릭터의 경우 면(폴리곤)의 흐름이 갱장히!! 중요합니다

    링크로 걸어주신 영상의 캐릭터의 경우 무척 심플하고 간단한 캐릭터지만 

    면의 흐름이라던지 구조 등이 비교적 잘 짜여져 있는 캐릭터입니다

    모델링하신 캐릭터의 머리 쪽에 솟아난 뿔(정확히 뭐라 불러야 될지 모르겠네요^^)쪽을 보면

    면들의 흐름이 일정치 않은데 이럴 경우 웨이트 잡기도 애매할뿐더러 웨이트를 잡아도

    조인트를 움직였을때 오브젝트가 쭈글쭈글해질 공산이 큽니다


    너무 뜬구름 잡기식으로 답변드리는 것 같아 죄송스럽네요^^

    늦은 밤 잠이 오지 않아 횡설수설해봤습니다
  • ?
    이전호 2011.05.28 10:44
    답변 감사드립니다..ㅎ

    머리위에 뿔이라기보단 후드같은 모자인데요.

    지금상태에서 흐름을 주려면 면들을 좀 더 작게 분할하면 부드러워질까요?
  • ?
    주노 2011.05.28 16:56
    말로 설명 드리기 애매한 부분들이있어 (필력이 딸리는 관계로^^)

    업로드하신 모델을 살짝 수정해보았습니다

    해당 부분의 면을 작게 분할하면 당장은 좀더 스무스 하게 보이기는 하지만 추후 작업하실때는 

    여러모로(웨이트 세팅이나 버텍스 노가다 등등) 귀찮은 상황이 발생하게됩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큰 면으로 대충의 덩어리를 잡고 잘개 쪼개어가면서 디테일을 살리시는

    모델링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업로드한 파일을 보시면 대충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오실겁니다

    ps 시네마에 내장된 프리셋 캐릭터들을 참고 하시는 것 도 좋은 방법입니다
  • ?
    파일첨부하여 수정햇습니다^^
  • ?
    이전호 2011.05.31 06:54
    진짜진짜 감사드리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젠 애니메이션만 하면 되겠네욯ㅎ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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