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알파

by 태훈 posted Nov 03, 2010 Replies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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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_마야_1.jpg 1000_마야_2.jpg 
마야에서의 Use Background같은 효과를 얻고 싶습니다.
그림과 같이 바닥에도 그림자와 반사값을 가진 알파를 얻고 싶은데 안되네요.. 도와주세요~       
 1000_1000_movis.jpg 1000_1000_movis key.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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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단비 2010.11.04 09:31
    파일을 올려주셔야 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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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훈 2010.11.04 09:59
    파일 올렸습니다~ c4d 초짜라 모르는게 많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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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훈 2010.11.04 10:03
    바닥과 배경은 에펙에서 합성을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바닥알파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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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10.11.04 14:45
    반사되는 이미지는 알파로 못뽑구요.
    멀티패스로 직접 뽑으셔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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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훈 2010.11.04 18:02
    결국 두번 랜더를 해야한다는 말씀이네요..RGBA+멀티패스... 제가 맞게 이해하고 있나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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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훈 2010.11.04 18:11
    여러 오브젝트에 Bend를 많이 줬더니.. 많이 버벅이는데요... 마야에서의 History삭제와 같은 기능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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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프 2010.11.08 13:23 Files첨부 (1)
    마야를 사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Bend 같은 디포머에 경우 매우 가볍습니다.
    씬 구성에 따라 무거워질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제 경험상 디포머 때문에 무거워 진적은 없구요.
    Object Manager에서 당장 필요없는 디포머는 꺼주시면 좀 빨라지실꺼에요. 렌더링 하실때 다시 켜주시고요.
    bend.png

    그밖에 뷰포트의 디스플레이 메뉴에 LOD를 줄여주셔도 됩니다.
  • ?
    태훈 2010.11.09 13:59
    네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