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79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예를들어 front 화면에서 오브젝트를 만들었는데 perspactive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는겁니다.

그래서 계속 s 키로 확대해보니 제가 front 화면을 이빠이 당겨놓고 작업을 했다는걸 알게됬죠.

이런경우는 대비해서 4개의 뷰포트를 기본값으로 되돌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리고 오브젝트 확대같은 경우 s키를 누르면 되긴하는데 한개의 뷰포트만 확대 되더라구요.

맥스처럼 한 화면의 오브젝트를 4개의 뷰포트 모두 확대 하려면 어떤키를 눌러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맥스의 경우 Top 이던 RIGHT든 줌을 떙기면 한계선(플랜의 경계??)가 보여서 어느 뷰포트에서 작업을 해도

다른뷰포트에서 이정도 크기로 보이겠다 감이왔는데  퍼스펙트뷰를 제외한 화면들은 한계가 끝도없이 줌아웃되다보니

크기를 가늠하기가 어렵네요..

시네마의 경우 퍼스펙트뷰에서만 경계가 보여서 좀 불편한것 같은데 이것도 설정가능한가요?
  • ?
    머피 2010.08.06 17:50
     S,O,H key를 사용 할때 Alt 누르고 하세요.
  • ?
    머피 2010.08.06 18:06 Files첨부 (1)
    camRIG_MAX.jpg  Action Action Safe나 Title Safe 는 C4D가 다른 3D 처럼 View (Editor)가 3D Camera 가 아니라서  Camera 를 만들고 link 하시면 가능 합니다.
    정확하게 이해 안가서 제가 아는 방식은 첨부 한 그림과 같습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6 18:26
    머피님 그림까지 넣어주시고 감사합니다. 단지 3dmax만 만져본 초보인지라 액션셰이프나 타이틀셰이프의 개념을 잘 몰라서 이해가 좀 어렵네요;
    오브젝트를 만들기전 뷰포트의 비율이 서로 다르다고 가정했을때 perspective 뷰의 경우 그리드의 경계(끝)이 보여서 아 이만큼 땡기면 이만해지겠구나 가늠이 잡히는데 탑뷰나 다른 뷰에서는 아무리 줌아웃을 한다고 해도 크기를 가늠하기가 어려워서 오브젝트를 이따시만하게 그렸다고 생각했는데 퍼스펙트뷰에서는 쥐똥만한 크기처럼 보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오브젝트 하나 만들고 o키 눌러서 화면을 맞추고 했는데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이게 답해주신 액션셰잎이나 타이틀셰잎과 관련된 답이시라면 제가 알아먹질 못하니 죄송스러울 따름입니다..ㅠ
  • ?
    머피 2010.08.06 18:45 채택

    아...아무래도 제가 원하시는 것을 잘 이해를 못하고 있는듯 합니다.

    질문의 요지 크기 가늠이라고 하시니 저도 C4D에서 그렇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그것은 perspective의 Grid에 Dynamic Grid라는 것이 안보여서 그런것 같습니다.

    Alt +V 하고 나오는  Configure All에서  나어는 속성창에 Back Tab에서 Dynamic Grid를 none이나 현재 major 라인과 같은 1,10 으로 하시면 각 뷰의 Grid가 같아서 크기 가늠이 가능 하십니다.

    원하시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추가로 한쪽 평면만 Grid를 잡아주는 Objects > Modeling > Cunstruction Plane도 유용 하실듯 합니다.

    (죄송이라뇨...별말씀을 저도 C4D 초보에요)
  • ?
    머피 2010.08.06 18:55 Files첨부 (1)
    인터페이스 셋팅에서 Major Grid  색상을 좀더 짙게 하는 것도 방법이 될수 있겠네요. 첨부한 그림은 major Grid만 보이게 하고 컬러를 한번 바꾸어 봤습니다. 저렇게 붉은 색을 쓰진 않습니다. 회색에서 검은색으로 바꾸면 될듯 합니다. Filter에서 World Axis를 끄시면 View(Editor)중심도 major Grid 색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GRID.jpg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6 20:01
    으악! dynamic gird 를  none으로 하니 제가 원하는대로 되었네요.
    1...10이 뭘 의미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리 줌아웃을 해도 그리드의 모양이 다시 되돌아와서 보기 힘들었는데
    none으로 하니 줌아웃을 할수록 그리드가 사라져서 보기 편해졌어요. 덤으로 유용한 기능들도 알게되서 좋네요 ㅎㅎ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머피님 굿.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7870 변환 & 연동 다른 형식의 파일을 불러올때 폴리곤 개수를 줄여서 가볍게 돌려볼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1 file 국화꽃 2010.08.07 359
7869 MoGraph 회전하고 있는 클론 오브젝트를 큐브에 붙이려면? 1 file 일루셔니아 2010.08.07 243
7868 모델링 칼로 자른부분 다시 지울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7 file 불친절한사람 2010.08.06 266
7867 단축키 그리드 없애는 단축키가 궁금합니다 (3dmax의 G키) 2 루시드폴 2010.08.06 1108
7866 프로그램 시포디랑 어울리는 3D 툴 어떤게 있을까요?? 3 구름여행 2010.08.06 300
7865 MoGraph 흐믈거리는 metaball만들기 2 file 부활큰타이거 2010.08.06 533
7864 단축키 오브젝트를 뷰포트에 꽉차게 만드는 's'키와 'o'키의 차이점 3 루시드폴 2010.08.06 297
» 기타 뷰포트화면 기본배율로 돌리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6 루시드폴 2010.08.06 579
7862 mutipass로 배경 투명하게 출력하는 방법? 2 file 조경신 2010.08.06 678
7861 텍스쳐 2.5D같은 느낌 내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2 file 그린뉴 2010.08.06 341
7860 애니메이션 평면 오브젝트가 카메라 움직임을 따라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file 초록나무 2010.08.06 388
7859 MoGraph cloner object 관련 질문입니다... 3 쥬씨 2010.08.06 261
7858 프로그램 시네마 4D가 실행이 안됩니다 2 뭐든잘하고파 2010.08.06 429
7857 모델링 오브젝트에 실을 감는 모델링 file 모션레스 2010.08.06 393
7856 애니메이션 ascii 애니메이션을 임포트시키려고 합니다 아만자 2010.08.06 23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29 1230 1231 1232 1233 1234 1235 1236 1237 1238 ... 1758 Next
/ 175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