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398 추천 수 0 댓글 11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랜더할때 멀티패스 이용해서 그림자랑 반사값 등등을 따로따로 뽑아야되는데,
밑에처럼 체크하고 랜더하면
그냥 일반 랜더뜰때랑 똑같아요.. ㅠㅠㅠ.. 뭐가문제인지도 잘모르겠구.. 도와주세요..ㅜ어렵다.jpg
  • ?
    뎅아니 2010.06.08 22:24
    제목이 그냥 멀티패스네요..
    뭐가 문제인지 모르시는지 질문도 애매하네요. ㅎㅎ
    지금 멀티페스에서 쉐도우만 체크하셨으니 쉐도우 채널만 뽑히겠지요. 스펙큘러도 체크하시면 뽑히실테고
    반사값이라면 리플렉션 추가하시면 될겁니다.
  • ?
    용히 2010.06.08 23:03
    문제가 쉐도우 선택하고 랜더걸면 그림자만 뽑아지져서 나오는게아니라 그냥 일반랜더뜰때와 같은 이미지로 나와서
    질문했었는데 ..설명이부족했군요 ㅠㅠ...
  • ?
    master.png occlusion.png shadow.png

    저두 같은문제때문에 고민중인데요 이런식으로 각각 체크한것들만 렌더링을 시켜야하는데
    멀티패스에 쉐도우나 반사값같은걸 체크해서 렌더를 걸어도 그냥 기본렌더링 했을때와 다를게 없이 렌더링되더라구요~
    알파 선택을하고 렌더를 걸면 에펙에서 배경이 투명하게 보일텐데 그렇지도 않고 머가 문제일까요..
    자세히좀알려주세요

    작업하려는건 각각의 속성을 하나씩 뽑아서 에펙으로 수치조절을 통해 자연스러운 합성을 하고싶은거에요~~^^*

    * 참고로 이미지는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마야로 예제 보여주신거에요~
  • ?
    환영그림 2010.06.09 01:30 Files첨부 (1)
    MultiPass.jpg
    궁금하신게 이건진 모르겠네요
    기본적으로 [이미지]에 체크되어 있어서 렌더걸때 일반적인 화면만 보일거예요
    렌더완료되면 [레이어]탭 열어서 [싱글패스] 클릭후 원하는 레이어를 선택해 저장해 보세요

    참고로 레이어를 지원하는 포맷으로 저장시 저장 창에서 <레이어>를 체크하시면 모든 Pass가 레이어 형식으로 한번에 저장되더군요
    렌더설정의 저장에서 멀티패스이미지에 저장경로 설정해 주셔도 되고
  • ?
    헤루밍 2010.06.09 04:25
    뭔가 해결의실마리가!
    지금작업중인거렌더빨리끝내구 해볼게요~~
    용히랑 같은과제중인데 ㅠㅠ 둘만 씨포디로하겠다해서 이고생을하네요..
  • profile
    아키라박 2010.06.09 01:33
     시네마는 멀티패스 렌더링을 해도 기본적으로 Regular image (뷰티샷 이라고 할껍니다) 를 포함하여 렌더링이 되구요.
    멀티패스는 확실하게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렌더링을 하시면 픽쳐뷰(Shift + F6) 에서 멀터패스 이미지를 확일 할 수 있습니다
  • ?
    헤루밍 2010.06.09 04:18
    지금 해보았는데요~
    멀티패스 이미지가 확인되서 보이기는 하는데
    렌더링 걸어서 나온 영상이 쉐도값만 갖고 나머지는 알파로해서 투명하게 만들고싶어서요
    픽쳐뷰-채널-쉐도우로 하니 렌더떠지는 모습이 쉐도우값만 보이는데 렌더가되어 저장된건 쉐도값만 있는게 아니라 기본렌더링시와 같은 영상이더라구요 ㅠㅠ

    조금만더자세히알려주세요~ 초보라 너무어렵네요ㅜㅋㅋ
  • profile
    달사람 2010.06.09 09:45 Files첨부 (1)
    save 체크 다 하시고 저장될 경로도 지정해주세요.

    picture viewer의 layer tab에서 single pass 체크하시고 각 channel 눌러보시면 이미지가 보일껍니다.answer.jpg
  • profile
    길동 2010.06.09 11:42
    질문 제목을 또 요따구로 쓰시면 바로 삭제입니다.~~~emoticon
    주옥같은 답글이 많아서 그냥 제목만 수정합니다.
    대신 공지대로 -200P입니다.
  • ?
    아아가나 2010.07.17 02:12
    감사합니당 배워갑니당
  • ?
    워키토키 2010.12.29 00:48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5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0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7545 3D 합성할때 그림자값만 따로 뽑는방법좀 가르쳐주세요ㅠㅠ 7 file 난초홍 2010.06.09 1640
7544 기타 tracer사용_프리뷰와 랜더가 다를때 3 file 아잉이 2010.06.09 364
7543 기타 업데이트..에 대해서. 4 file 달려!! 2010.06.09 292
7542 텍스쳐 플랜 오브젝트 앞뒤부분 따로 맵핑하는법좀 알려주세요 4 file 에펙스 2010.06.09 495
7541 mapping시에 Environment에 다른 HDRI이미지에대하여 여쭤볼게 있습니다. 6 file 남대 2010.06.09 296
7540 텍스쳐 맵핑하는데 머리부분에 매꿔지지않는 부분이 생겨요 ㅠㅠ 2 file 뭥미 2010.06.09 246
7539 모델링 폴리곤 모델링 답변부탁드립니다. 6 은둔자 2010.06.09 250
7538 모델링 면을 깍아주는? 3 아쵸배리 2010.06.09 270
7537 기타 그래픽 카드 질문 드립니다 6 아스피린 2010.06.09 247
7536 모델링 저장한 Save Object Preset 지우기 2 블랙몽크75 2010.06.09 304
7535 프로그램 실수로 설치한 한글판 영문판으로 바꾸는법좀알려주세요 6 론엑스 2010.06.09 334
7534 V-Ray vray 1.2버젼 넷랜더 설치 법 질문드립니다. 1 막강 2010.06.08 410
» 멀티패스...채널별 분리에 대한 질문입니다. 11 file 용히 2010.06.08 1398
7532 텍스쳐 범프 관련 질문 드립니다 2 file 노란벽돌 2010.06.08 430
7531 MoGraph 모그라프 여러개의 리지드바디 오브젝트 차례대로 떨어지게하는법 10 에펙스 2010.06.08 67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50 1251 1252 1253 1254 1255 1256 1257 1258 1259 ... 1757 Next
/ 175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