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 써놓은 대로입니다.
collision deformer를 displacement가 적용된 plane에 적용시키고 캐쉬를 계산중인데
본 사진처럼 메쉬를 폭발적으로 변형시킵니다.
plane에서 세그먼트를 줄이고 시도했을 때는 제가 원하는 정상적인 움직임이 나오기에, (segment = 100*100)
세그먼트를 높였더니 이런식으로 파도치듯이 변형됩니다. (segment = 1000*1000, 500*500)
로우폴리상으로 얻어낸 제가 필요한 변형의 정도입니다.
displacement를 current state to object한 뒤 collision을 다시 캐쉬해보기도 했는데 여전히 해결은 안되고 있습니다..
저 지형의 깔끔한 능선이 필요해서 로우폴리에서 구한뒤 섭디비젼을 적용시키는 방법은 불가능할것같습니다..
혹시 저와같은 문제점을 겪으셨던 선배님 계시다면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해당 씬파일 첨부해주실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