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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시포디 시작한지 얼마 안 된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마야에서는 로우폴리 -> 3번 스무스 모드로 애니메이팅 후 랜더링을 진행하잖아요?

시포디에서는 그러한 3번 스무스 모드가 subdivision surface 를 적용시키는 거라고 들었는데.. (이것조차 확실히 모르는..ㅠ_ㅠ)

그럼 섭디를 적용 시키면 애니메이션 랜더 시간에 영향을 많이 주나요?  아니면 애니메이션 작업에는 섭디 없이 로폴로 그냥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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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석 2019.04.23 16:31

    스무스 = 섭디서페이스 맞습니다.

    렌더링(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다만 보통의 경우 그 차이는 미비합니다.

    섭디 수가 많거나 섭디 수치가 과도하게 높을경우 영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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